집에서 시간 보내자. 8월말 신작 게임 쏟아진다
최근 광화문 집회로 코로나19 사태가 재확산되는 기미가 보여 모두를 긴장하게 만들고 있다.
늘어난 재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방역으로 확대했으며, 확진자 증가세가 계속될 경우, 3단계 방역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PC방, 노래방 등 많은 이들이 모이는 고위험군 시설물에 대해 오는 30일까지 영업 중단 명령이 내려졌으며, 엔씨, 넥슨, 넷마블, 펄어비스 등 대형 게임사들도 재택근무 전환으로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에 적극 협력 중이다.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 사태로 스트레스가 쌓이는 상황이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권장되는 시기다.
다행스럽게도, 이번 8월말에는 집에서 답답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서, 게임사들이 다양한 신작을 발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바일 게임도 있고, 콘솔 게임도 다양하게 출시돼 취향에 따라 골라서 즐길 수 있다.
오는 27일 출시되는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은 콘솔 게임 팬들의 관심이 가장 집중되고 있는 게임이다. 열성적인 팬층으로 유명한 팔콤의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궤적 시리즈 15주년을 기념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하늘의 궤적을 시작으로, 작년에 발매된 섬의 궤적4까지 기존 궤적 시리즈의 등장인물들이 총출동하며, 세 명의 주인공을 바꿔가면서, 다른 시점에서 같은 시간대의 이야기를 체험하는 크로스 스토리 시스템을 통해 크로스벨 자치구의 재독립 이야기 등 궤적 시리즈 팬들이 바라는 깊이 있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레이싱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은 프로젝트 카스3를 기대할만 하다. 오는 27일 발매되는 프로젝트 카스3는 그란투리스모, 포르자 시리즈와 더불어 인기 레이싱 게임 시리즈로 자리잡은 프로젝트 카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특징이 뚜렷한 사계절 기후와 24시간 변화무쌍한 환경, 그리고 120가지 이상의 세계적인 서킷에서 200가지 이상의 유명 차량들을 활용해 자유로운 질주를 경험할 수 있다.
다소 특이한 게임을 찾는다면 오는 26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는 노 스트레이트 로드도 괜찮은 선택이다.
이 게임은 음악이 주인공인 독특한 스타일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인디 락 밴드 멤버인 메이데이와 주크가 되어 EDM 제국 노 스트레이트 로드에 대행해 음악적인 혁명을 이뤄내야 한다. 북미 취향의 그래픽에서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매력적인 락과 EDM 곡들을 들으면서 박자에 맞춰 싸우는 매력적인 전투에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모바일 게임으로는 뮤 오리진으로 유명한 웹젠이 내놓은 또 다른 대형 IP 게임 R2M이 있다. R2M은 그래픽이 강화된 리니지로 불릴만큼 매력적인 공성전 시스템으로 인기를 얻었던 R2를 모바일로 옮긴 것으로, 원작의 강점이었던 대규모 공성전과 다양한 전장에서 펼쳐지는 대결(PvP), 변신 시스템 등을 모바일에서 똑같이 구현했다.
웹젠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4개 대규모 공성전, 12개 스팟전을 추가해, 인기 있는 지역을 차지하기 위한 길드간의 경쟁의 재미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9월초에도 매력적인 신작들이 줄줄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농구 게임 시장을 완벽히 장악한 NBA 2K 시리즈의 최신작 NBA2K21은 오는 9월 4일 출시된다.
NBA2K21은 새로운 프로 조작 방식이 적용돼 이전보다 직관적인 조작으로 다양한 드리블 움직임을 구사할 수 있게 됐으며, 새로운 슛 타입과 시그니처 디펜시브 모션 스타일이 추가되고 페인트 존에서 빅맨의 존재감이 뚜렷해지고, MyCAREER 모드에서 약 203cm의 포인트가드도 생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계절을 바꾸는 힘을 지닌 겨울의 수호자 아리가 되어 세상을 누비며 망가진 계절을 복원하는 내용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아리와 사계절의 비밀이 오는 9월 2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며, 영화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블 어벤져스 영웅들의 활약을 즐길 수 있는 마블 어벤져스도 오는 4일 PC와 콘솔로 발매된다.
그동안 마블 어벤져스 영웅들을 만날 수 있는 게임은 넷마블이 서비스중인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 파이트 밖에 없었으니, 국내 마블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중세 시대 유럽의 막장 정치를 대리체험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 전략 게임 크루세이더 킹즈3가 9월 1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드래곤볼, 원피스, 나루토 등 유명 만화 주인공이 총출동하는 게임으로 관심을 모은 반다이 남코의 점프 포스도 오는 27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발매된지 조금 되긴 했지만, 전세계적인 인싸 게임으로 등극한 폴가이즈나 코로나19로 갇힌 사람들에게 바치는 위로의 날개라고 할 수 있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2020도 괜찮은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