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워'와 '스트리트 파이터V' 콜라보 뒷 이야기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의 콜라보레이션 개발자 영상을 통해 뒷 이야기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8월 31일 캡콤의 대표작인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첫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통한 재미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장르∙플랫폼이 서로 다른 턴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와 글로벌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류' '켄' '춘리' '바이슨' '달심' 등 5종의 콜라보 몬스터로 글로벌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상황.
공개된 영상에는 기획부터 사운드∙그래픽 디자인∙연출 등 컴투스의 개발자들이 전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과정이 10여분 가량의 다큐 형식 인터뷰로 솔직하게 담겼다.
영상에 출연한 컴투스 조현진 '서머너즈 워' 기획자는 “IP가 잘 표현되면서도 '서머너즈 워'에 녹아 들어 기존 몬스터들과 어우러지게 표현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사운드를 비롯해 원작 요소를 살려놓은 부분이 많아 재미있게 즐겨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