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 신규 시스템 공개
디즈니와 스퀘어에닉스의 만남으로 오랜 시간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킹덤 하츠 시리즈의 첫 리듬 액션 게임 '킹덤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의 신규 정보가 공개됐다.
'킹덤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는 'KINGDOM HEARTS' 시리즈의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며, 스테이지에 따라 디즈니 캐릭터가 힘을 빌려주기도 한다. 또한 디즈니 음악을 포함하여 140곡 이상의 수록곡을 즐길 수 있다. 게이머는 음악의 힘으로 이끌려가게 된 기억 속의 세계를 배경으로 추억 속의 월드를 방문하며, 리듬을 모으면서 기억을 되새기는 여정에 나서게 된다.
게임의 기본조작은 화면을 흘러오는 에너미나 음표 등에 타이밍에 맞게 버튼을 누르면, 누른 타이밍의 판정에 따라 EXCELLENT, GOOD, MISS로 변화하며, MISS를 하면 화면 오른쪽 아래의 HP가 감소하고 HP가 없어지면 게임 오버가 되는 식으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여러 개의 버튼을 사용하는 '노멀 스타일', 모든 액션을 하나의 버튼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원 버튼 스타일', 버튼 수가 크게 늘어난 대신 더욱 테크니컬한 리듬 액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 스타일' 등 총 3가지 조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오선보 레인을 달리며, 리듬에 맞춰 적을 쓰러트리는 필드 배틀, 원작의 영상을 음악으로 재현한 메모리 다이브, 타깃을 입력해 보스를 격파하는 부스 배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대전 모드도 존재한다. 온라인 VS 모드를 통해 다른 게이머와 대전할 수 있으며, 최대 8명이 함께 FIELD BATTLE을 플레이하는 '프렌드 배틀' 로열을 비롯해 닌텐도 스위치의 게이머라면 로컬 통신 기능을 이용해 근처의 게이머와 프렌드 VS를 통해 점수를 경쟁할 수 있다.
한국어 버전으로 발매되는 '킹덤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는 오는 11월 11일 희망소비자가격 64,800원으로 발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