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4'로 뜨거운 승부를, '애니팡4' 길드 대항전 '팸 토너먼트' 개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자사의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로 9일부터 '팸 토너먼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팸 토너먼트'는 선데이토즈가 '애니팡4'의 길드형 콘텐츠인 '팸'을 이용해 처음 선보이는 콘텐츠로, 팸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한 팸들로 구성된 그룹 내에서 펼쳐지는 점수 경쟁형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지인 또는 게임에서 만나는 친구들로 만들거나 가입한 팸의 구성원들이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별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따라서 이번 이벤트는 다른 팸과의 경쟁과 팸 구성원 간의 협동, 채팅 등 다양한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팸 토너먼트의 그룹 별 순위에 따라 게임 내 재화인 코인을 순위에 따라 지급하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애니팡4 팸 토너먼트
애니팡4 팸 토너먼트

한편, 선데이토즈는 팸 토너먼트 대회를 기점으로 팸 소통과 운영에 대한 편의성을 강화한 업데이트도 동시에 추진한다.

먼저 퀵 기능은 팸 첫 화면에서 터치 한 번으로 출석 인사나 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팸 운영자들을 위한 신규 기능인 '팸 공지' 역시 팸 내 규칙이나 이벤트 전략, 안내 등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팸 활성화와 소통의 편의가 늘어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선데이토즈 이현우 PD는 "5만1천여 개의 팸 가입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를 통한 경쟁과 팸원들의 소통, 협력의 재미를 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퍼즐과 팸, 실시간 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6월말 출시 이래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4’의 팸 토너먼트는 9월 11일까지 진행되며 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