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은사막’부터 ‘김은사막’까지 ‘검은사막’ 이색 콜라보 마케팅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식품 업계과 다양한 제휴을 맺고 이색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껌, 치킨, 피자, 커피, 빙수에 이어 김까지 등장했다.
먼저 지난해 6월 해태제과와 콜라보해 ‘껌은사막’을 선보였다. 은단향 껌으로 16개의 검은사막 캐릭터들이 포장지에 그려져 있다. 포장지 안쪽에는 게임 에피소드와 재치 있는 문구 총 92종이 랜덤으로 적혀 있어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작년 7월에는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너에게 란 세트’를 준비했다. ‘너에게 란 세트’는 네네치킨의 스노윙 시리즈인 매콤치즈스노윙, 치즈스노윙, 그린스노윙 중 택 1종과 네네볶이, 콜라 500ml로 구성된 상품이다. 세트 구매 시 검은사막 모바일 스페셜 쿠폰을 증정했다. 특히 ‘너에게 란 세트’ 상품은 대만에도 출시해 높은 인기를 얻었다.
마찬가지로 지난해 8월에는 피자 전문점 도미노 피자와 제휴 이벤트를 열었다. 도미노 피자 앱과 홈페이지에서 피자를 구매하면 3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제공했다.
올해 들어서도 ‘검은사막’의 이색 마케팅은 계속되고 있다. 2월에는 달콤커피와 특별 제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서비스 2주년과 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올여름인 8월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해 디저트 전문 프랜차이즈 설빙과 손을 잡고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세트’를 주문하면 시원한 빙수와 함께 빙수와 함께 블랙펄 500개, 5세대 반려동물 상자 3개, 방어구&무기 의상 상자 1개로 구성된 쿠폰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오늘(9일) 광천김과의 손잡고 ‘김은사막’을 출시했다. ‘김은사막’은 광천김을 ‘사막의 열기로 바싹 구웠다’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기획됐다. ‘김은사막’은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도시락용 김 16봉과 20봉 2가지로 준비했다.
‘김은사막’을 구매하면 ‘검은사막 광천김 제휴 상자’ 및 ‘검은사막 모바일 행운상자’ 쿠폰을 5장씩 지급한다. 검은사막 광천김 제휴 상자를 개봉하면 영롱한 생명의 연금석, 금괴 상자,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등 29종 아이템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행운상자는 태고 장신구, 전설 의상 세트, 6세대 반려동물을 포함한 18종 아이템 중 1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