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액박 게임 패스 얼티밋'에 100개 이상의 게임 라인업 추가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을 포함 22개국에서 Xbox Game Pass 얼티밋(이하 '액박 게임 패스 얼티밋')에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를 추가하고 멤버십 이용자들이 추가 비용 없이 클라우드로 즐길 수 있는 100개 이상의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액박 게임 패스 얼티밋' 클라우드 게임 라이브러리에는 ‘포르자 호라이즌 4(Forza Horizon 4)’, ‘텔 미 와이(Tell Me Why)’, ‘그라운디드(Grounded)’, ‘배틀토드(Battletoads)’와 같은 Xbox 게임 스튜디오의 인기 타이틀을 비롯해 ‘검은 사막(Black Desert)‘ 및 ‘언타이틀드 구스 게임(Untitled Goose Game)’ 등 마이크로소프트 콘텐츠 파트너사들의 게임이 수록된다.
클라우드 게임 라이브러리는 '액박 게임 패스' 콘솔용 및 PC 용 라이브러리와 마찬가지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게임이 정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액박 게임 패스' 얼티밋 구독자들은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 출시로 게임 플레이 방식의 선택권이 넓어져 보다 자유롭고 유연하게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 프로필 정보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Xbox 콘솔에서 시작한 게임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손쉽게 이어갈 수 있으며 여러 사람이 콘솔, PC 및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콘솔을 소유하지 않아도 클라우드를 통해 Xbox 게임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액박 게임 패스' 얼티밋 구독자들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그리고 지원 컨트롤러만 있으면 Xbox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동시에 풍부한 Xbox 생태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친구 목록, 도전과제 완료(achievement), 파티와 보이스 채팅, 게임 진행상황 저장, 다른 게이머들과의 멀티플레이 지원 등이 이에 포함된다. 아울러 Xbox One 콘솔과의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되는 포르자 호라이즌 4, 기어스 5 등 게임의 경우 PC 게이머들과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액박 게임 패스' 얼티밋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로 멀티플레이 용이성도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액박 게임 패스' 얼티밋 이용자들은 공통 라이브러리에 접근이 가능하므로 다수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마음껏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모든 플레이어들이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게임이 모두 준비되어 있기에 몇 초 안에 즉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앱을 원스토어 혹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한편 삼성 갤럭시 기기 구매 시 게임 번들을 선택하면 '액박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 이용권과 신규 Power A MOGA XP5-X Plus 블루투스 컨트롤러와 폰클립이 같이 제공된다.
이번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안정성 구현을 위해 베타 버전으로 22개국에서 Xbox Game Pass 얼티밋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되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이용자들에 맞춰 그 기능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오는 홀리데이 시즌 Xbox Game Pass 얼티밋 구독자들은 클라우드를 통해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기기에서 추가 요금 없이 우수한 EA Play 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카림 초우드리(Kareem Choudhry)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은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 출시는 게임 경험에 있어 플레이어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원하는 이들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의 노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움직임”이라고 밝히며 “출시 첫날 선보이는 모습은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는 계속해서 혁신을 추구하면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을 추가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