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의 게임 소식] 정상 영업한 PC방 사용량 복구, '일루전 커넥트'의 돌풍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 중순이 다가왔다. 국내 게임 시장의 경우 PC방 영업이 다시 시작되면서 사용량이 크게 증가된 것이 눈에 띈다. 코로나-19로 지난 8월 19일 서울, 경기, 인천 지역 등 수도권 및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해당 지역의 PC방 운영이 중단되면서 PC방 사용량이 급격히 하락했던 것이 사실.

이에 한 동안 PC방 시장의 침체가 이어졌으나 PC방 운영이 대부분 정상으로 돌아오며, 사용량이 제자리를 찾은 모습이다.

일루전 커넥트 이미지
일루전 커넥트 이미지

국내 모바일 시장의 경우 창유의 '일루전 커넥트'가 돋보인다. 지난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일루전 커넥트'는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비롯해 초호화 성우진과 캐릭터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미소녀 RPG 장르의 작품이다. 출시 첫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20위에 안착한 이 게임은 금일(18일) 매출 순위 6위에 올라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글로벌 모바일 시장은 요스타의 벽람항로가 큰 기세를 올리고 있다. 해외명 '아주르 레인'으로 서비스 중인 벽람항로는 지난 17일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해 매출이 크게 늘었으며, 이에 일본 iOS 6위, 중국 7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가 큰 폭으로 올랐다.

9월 2주 PC방 순위(자료출처-게임트릭스)
9월 2주 PC방 순위(자료출처-게임트릭스)

[PC 온라인 게임 소식] 정상 영업하는 PC방. 제자리 찾은 PC방 사용량

게임트릭스에서 제공하는 '9월 2주 PC방 순위'에 따르면 PC방 운영의 정상화로 대다수 게임의 사용량이 예전 수치를 회복한 모습이다.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리그오브레전드’ 가 23.98% 의 전주대비 상승을 보이며 1위를 기록했고,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기존 상위권 게임들의 점유율이 회복하며 순위 또한 상승하며 각각 3위, 5위에 올랐다.

여기에 피파 온라인4의 사용량이 전주 대비 43%가 넘는 수치로 감소했으며, 사이퍼즈, 카트라이더 등의 게임의 상승세도 높아 다시 20위권에 진입한 모습이다.

구글플레이 매출(자료출처-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매출(자료출처-구글플레이)

[국내 모바일 게임 소식] 기세 올린 '일루전 커넥트', 다시 상승하는 카트라이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살펴보면 일루전 커넥트의 기세가 눈에 띈다. 지난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 게임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얼티밋 매치'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 등의 게임을 국내 선보인 DP.스톰이 개발한 게임으로, 창유에서 한국 서비스를 맡았다.

특히, 다수의 미소녀 게임에서 만날 수 있었던 익숙한 세계관과 3x3으로 구성된 전투의 경우 어떻게 캐릭터를 배치하느냐에 따라 전투 결과가 달라질 만큼 전략성도 갖추고 있다. 이에 출시와 동시에 구글 플레이 매출 20위권에 진입한 '일루전 커넥트'는 현재 매출 6위에 올라 상위권 게임을 위협하는 모습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_시즌3 아이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_시즌3 아이스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상승세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지난 10일 세 번째 시즌 ‘아이스’ 업데이트를 진행 '카트 러쉬 플러스'는 ‘아이스 코튼’, ‘백기사’, ‘눈덩이’ 등 10종 이상의 카트를 추가하고, 다양한 트랙도 함께 공개했다.

이에 힘입어 '카트 러쉬 플러스'의 매출 순위도 상승해 현재 7위에 올라있으며, 역시 업데이트를 진행한 카카오게임즈의 가디언 테일즈 역시 ㅅ순위가 상승해 10위권에 다시 진입한 모습이다.

벽람항로 이미지
벽람항로 이미지

[해외 모바일 게임 소식] 벽람항로의 쾌속 항해 두드러진 글로벌 게임 시장

해외 시장의 경우 요스타의 '벽람항로'(해외 서비스명: 아주르 레인)가 급격한 순위 상승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일본 iOS 매출 순위(자료출처-앱애니)
일본 iOS 매출 순위(자료출처-앱애니)

지난 16일 기간 한정 대규모 이벤트인 '나비 바다 드림 플라워'과 신규 챕터 2종 및 추가 난이도 맵을 업데이트 한 '벽람항로'는 중국 iOS에서 69계단 상승한 매출 7위를 일본 iOS에서 54계단 상승한 매출 6위를 달성했다. 업데이트 한번에 양국 iOS 매출 10위권에 진입한 셈이다.

중국 iOS 매출 순위(자료출처-앱애니)
중국 iOS 매출 순위(자료출처-앱애니)

이와 함께 일본 iOS 시장의 경우 반다이의 ‘드래곤볼Z 폭렬격전’(ドラゴンボールZ ドッカンバトル)이 한때 매출 1위를 차지하며 급격히 순위를 끌어올렸고, 넷이즈의 나이브스 아웃(중국명: 황야행동)이 다시 5위를 탈환 것이 눈에 띈다.

미국 iOS 매출 순위(자료출처-앱애니)
미국 iOS 매출 순위(자료출처-앱애니)

중국 iOS는 넷이즈의 ‘명일지후’(국내명 라이프 에프터)가 26계단 상승한 iOS 매출 9위를 기록했다. 미국은 로블록스가 다시 매출 1위를 탈환했으며, ‘드래곤볼Z 폭렬격전’의 순위가 다시 크게 오른 모습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