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스팀 PC방 서비스' 수도권 일부에서 공개 시범 서비스 시작
플레이위드는 밸브가 서비스하는 스팀 PC Café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수도권 내 PC방 일부를 대상으로 시작한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스팀 PC Café (Steam PC Café)'는 밸브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중에는 PC방 업주와 이용자는 스팀 PC Café의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는 수도권 내 PC방은 피씨나인 하월곡점, 피씨태그 정릉점, 퀸PC방 연신내점, 피씨클럽 블랙 숙대점, IPCU, 이렇게 총 5곳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해당 PC방에서는 스팀 내의 일부 콘텐츠를 대상으로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Café의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중 이용자 및 점주들의 피드백 모니터링 그리고 해당 총판 교육, 시스템 테스트 등 다방면적으로 스팀 PC Café 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한 최종 작업을 진행하고, 점차적으로 PC방 지역과 함께 콘텐츠를 확장 진행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사업 정재대 팀장은 “일부 지역이기는 하지만 이번 5곳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해당 PC방 및 콘텐츠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스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