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 '붕괴3rd'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열린다
미호요(miHoYo Limited)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붕괴3rd'와 코스프레 창작 플랫폼인 코스프레 월드와 손잡고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붕괴48'을 개최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이번 '붕괴48'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 글로벌 등 세계 전 지역에서 진행된다. 콘테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영상과 이미지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붕괴3rd'를 사랑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 등을 바탕으로 제작해 트위터 혹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한국 인기 코스플레이어 'Yurisa(유리사)'와 필리핀의 'Alodia(알로디아)', 그리스 베테랑 코스플레이어이자 배우 'KNITE( 나이트)' 등이 심사위원으로 초청되었으며, 이들은 참여 작품 중 48선을 선정할 계획이다.
48선에 오른 코스프레 작품은 심사위원 대상, 베스트 시각상, 베스트 기술상, 베스트 창의력상, 베스트 인기상 및 우수 작품상 등 총 6개의 부문으로 시상된다.
심사위원 대상 2명에게는 각 3,000달러의 상금을 수여하며, 베스트 시각상과 베스트 기술상, 베스트 창의력상의 수상자 6명에게는 각 500달러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베스트 인기상과 우수 작품상 대상자에게는 붕괴3rd 공식 피규어와 정밀 보급 카드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