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e스포츠 페스티벌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 개막

한중 e스포츠 페스티벌 WCG의 결승전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이 개막식과 함께 나흘간의 열띤 레이스의 막을 올렸다.

'WCG 2020 CONNECTED' 는 국가별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68명의 선수가 출전하게 되며, 총 상금 30만 달러를 놓고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EA SPORTS™FIFA ONLINE 4', '왕자영요'등 4개의 종목에서 치열한 경합이 펼쳐질 예정이다.

WCG 2020 그랜드 파이널
WCG 2020 그랜드 파이널

대회 첫날에는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팀전', '크로스파이어', 'EA SPORTS™FIFA ONLINE 4'의 준결승이 펼쳐졌다. 경기 결과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팀전'에서는 FM, ELL, 'EA SPORTS™FIFA ONLINE 4'에서는 Fire, '크로스파이어'에서는 SQ.VIE, AG.HY가 결승에 진출했다.

개막 첫날 경기와 함께 색다른 개막식도 진행됐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선수 및 WCG팬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올해는 온라인으로 대회를 진행 중인 'WCG 2020 CONNECTED'는 개막식도 온라인으로 선보였다.

WCG 서태건 대표는 “WCG 2020 CONNECTED'의 예선전을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도 e스포츠의 재미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한층 더 몰입감을 높인 중계 방식과 온라인 팬미팅 등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e스포츠 페스티벌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5일(목)부터 8일(일)까지 나흘동안 진행될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의 모든 경기는 총 17개 플랫폼에서 4개의 언어로 중계된다. 한국은 네이버와 아프리카TV에서 경기 중계를 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