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계 최초 언텍트 이벤트 진행한 ‘V4’, 다양한 이벤트 눈길
넥슨은 금일(7일) 킨텍스에서 진행한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V4(브이포)의 1주년을 기념한 간담회 'V4택트'에서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번 'V4택트'는 사전에 선발된 150여명의 게이머가 직접 온라인 매칭으로 참여한 언택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행사 참가자로 선발된 V4 게이머 150명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링크로 브이포택트에 참가했다.
넥슨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 설치한 대형 LED 모니터에 참가자들의 화면을 각각 띄워 오프라인 현장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주년 생일을 기념한 행사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을 즐겁게 했다. 가장 먼저 게이머들이 직접 게임 내 아이템을 선택하는 '랜선 투표'가 진행되었으며, 언택트 간담회의 장점을 살린 실시간 게임 이벤트 '필드보스 레이드'도 열렸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톨란 분지에 모인 각 서버 이용자는 힘을 합쳐 1주년 기념 금색 왕관을 쓴 대왕 펭렉산드로를 물리쳐 '1주년 펭렉산드로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로, 게임 상점에서 신화 영혼석 상자와 바꿀 수 있다.
이와 함께 TV 홈쇼핑처럼 V4 아이템을 소개하는 브이포쇼핑을 진행했다. 브이포쇼핑 진행을 맡은 쇼호스트 서경환과 허송연 아나운서는 방어구 복구 선택권, 영웅 동료 등 아이템이 담긴 V4 1주년 기념 1골드 패키지를 비롯해 버프 지원 패키지, 성장 지원 패키지 등을 안내했다.
화려한 공연 무대도 이어졌다. 2부 시작과 동시에 시작된 축하공연에서는 인기 가수 선미의 무대가 펼쳐져 큰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