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0] 원작의 괴랄함 최대로! '코노스바 모바일'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이 금일(21일) 진행된 지스타 2020 넥슨 쇼케이스에서 공개됐다.

지스타 2020서 공개된 '코노스바 모바일'
지스타 2020서 공개된 '코노스바 모바일'

넥슨이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은 '코노스바 모바일'은 일본의 인기 소설이자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이하 코노스바)의 모바일 게임으로, 캐릭터/스킬/스토리 등 게임 요소들을 원작 분위기에 맞게 구현함과 동시에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해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특히, 인기 IP(지식재산권)를 최대한 게임 속에 구현하여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Full Voice)로 구성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Live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지난 지난 2월 일본지역과 9월 대만지역에 출시된 ‘코노스바 모바일’은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3위권(일본) 안에 진입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지스타 2020에서 넥슨은 코노스바 모바일 공식 오프닝 영상을 통해 ‘카즈마’ 일행의 기상천외한 모험과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에 참여했던 가수 ‘마치코(Machico)’가 부른 전용 테마곡 ‘Happy Magic’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코노스바 모바일 카즈마 역의 후쿠시마 준
코노스바 모바일 카즈마 역의 후쿠시마 준
코노스바 모바일 아쿠아 역의 아마미야 소라
코노스바 모바일 아쿠아 역의 아마미야 소라

또한, 국내 팬들을 위해 ‘카즈마’의 목소리 주인공인 ‘후쿠시마 준’과 ‘아쿠아’의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 ‘아마미야 소라’가 직접 Live2D 캐릭터가 되어 펼치는 만담도 함께 공개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는 오는 2021년 중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지역(일본,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제외)에 정식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