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함께 한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 신규 클래스 노바 등 새소식으로 환호

펄어비스의 대표 게임 검은사막 이용자들을 위한 축제 칼페온 연회가 금일(12일) 성황리 개최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세계로 뻗어간 검은사막 답게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중문, 태국어 총 9개 언어로 전세계 생중계 됐으며, 검은사막 온라인 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까지 모든 플랫폼을 아우르는 대규모 축제로 개최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칼페온 연회
온라인으로 진행된 칼페온 연회

본격적인 행사는 2021 상반기 로드맵 발표에 이어 이용자와 함께하는 칼페ON 연회 축제, 키워드 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전세계 생중계됐다
전세계 생중계됐다

김권호 총괄 실장의 발표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가 맡고 있던 검은사막 북미 유럽 서비스를 펄어비스가 직접 서비스로 전환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북미 유럽 직접 서비스를 위해 현시 법인을 설립하고 철저히 준비 중이다.

또한, 지난 5월 하사신에 이어 두 번째로 신규 클래스 노바를 검은사막 PC, 콘솔, 모바일 동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노바’는 고대수(古代樹) 크투란의 힘이 깃든 방패인 크라툼과 철퇴 샛별을 휘두르는, 공화정 출범과 함께 역사에서 지워졌던 칼페온의 마지막 왕녀다. 전신을 가릴 만큼 거대한 방패로 견고한 성채처럼 버티거나, 뾰족한 철퇴로 적들을 짓뭉개 버릴 수도 있다. 한편, 노바의 방패엔 노바의 명령에 절대 복종하는 가시 친위대의 영령이 깃들어 있다. 이를 이용해 거대 방패 뒤에서 자신을 방어하면서, 친위대에 명령을 내려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수행할 수도 있다.

신규 클래스 노바
신규 클래스 노바

노바 외에도 새로운 콘텐츠가 다수 추가된다.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콘솔 개발을 담당하게 된 장제석 기획실장의 발표에 따르면, 먼저 PVP 콘텐츠인 10:10 크루가 추가된다. 길드와 별개로 PvP를 선호하는 이용자가 모여 크루를 결성, 그 크루끼리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로, 크루는 기본 10명으로 구성, 예비 3명을 둘 수 있게 개발 예정이고 글로벌 무대에서 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10:10 크루
10:10 크루

12월 22일부터 시즌 서버 ‘겨울 시즌’이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 시즌 서버의 데이터를 분석해 신규 이용자 평균 공격력과 방어력을 약 두 배 이상 상승시켜 시작한다. 겨울 시즌은 시즌 서버 졸업 이후에도 신규 이용자들이 본서버로 넘어갔을 때도 중상위권으로 갈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검은별 레이드도 추가된다. 검은별은 별무덤 상공에 떠 있는 무시무시한 운석으로 신규 월드 우두머리로 등장할 예정이다. 검은별과 함께 강력한 소환물 ‘부정의 헌신’을 공략하려면 이용자들이 역할군을 나누고 협업해야 공략할 수 있다.

신규 영지 끝없는 겨울의 산도 추가된다. 이곳은 강력한 여전사 캐릭터 ‘가디언’의 고향이며, 1년 내내 겨울이 유지되는 곳이다. 몹시 추운 곳이고 간혹 무시무시한 눈보라가 몰아칠 수 있어, 이 때 안전한 곳에 진입하거나 불을 쬐지 않으면 저체온증으로 캐릭터가 죽음에 이를 수 있다. 겨울의 산 출신인 가디언은 저체온증에 유리하며, 샤이는 버프로 동료들을 도울 수 있다.

신규 영지 끝없는 겨울의 산
신규 영지 끝없는 겨울의 산

더 많은 모험을 위한 신대륙도 추가된다. 처음 추가되는 지역은 조선을 컨셉으로 만든 아침의 나라로, 무사, 매화, 란 같은 동양풍 캐릭터들의 숨겨진 사연들과 함께, 동양적인 느낌이 최대한 반영된 서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외에 서버 경쟁전과 주서버 시스템, 주거지 확장 개념의 대저택 추가, 검은별 방어구 개량, 카프라스의 돌 입수처 확대, 3~5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추가, 노바 외의 신규 클래스, 물 위를 달리는 탑승말 등의 변화도 예고했다.

신대륙 아침의 나라
신대륙 아침의 나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대양’ 콘텐츠를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포탄 보급 제한을 없애고 항해 피로도 시스템을 도입한다. 자동 사냥도 편의성을 더 높일 계획이다.

‘가문 시스템’을 활용해 가문 내 캐릭터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가문 파견 콘텐츠도 추가된다. 지식 습득 등 일부 활동을 대신 수행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방법을 기획하고 있다.

태양의 전장은 새로운 전략 요소를 투입해 전장의 재미를 강화하고 보상 및 ‘명예 훈장 상점’ 판매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 흑정령의 모험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 흑정령의 모험

대형 업데이트 발표 이후에는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 흑정령 이벤트, 글로벌 코스프레 투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밸런스, 코스튬, 서비스 등 검은사막 관련 전세계 이용자들의 질문을 받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됐다.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또한, 카프라스의 돌, 4세대 반려동물 어린 라우노, 크론석 1000개, 핫타임 30시간, 핫타임 300% 2주 진행, 돌파복구권, 강화 하락을 막아주는 J의 우직한 망치 2장 등 다양한 선물들도 증정돼 많은 환호가 이어졌다.

다양한 선물이 증정됐다
다양한 선물이 증정됐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장제석 기획실장은 “오랜 기간 검은사막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잘 하는 부분도 있고, 실수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앞으로도 재미있는 게임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질의 응답을 진행하는 검은사막 개발진
질의 응답을 진행하는 검은사막 개발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