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박, KB국민은행과 스폰서십 체결.. ’리브 샌드박스' 로고 공개

e스포츠 프로게임단 샌드박스게이밍(대표 이필성)은 KB국민은행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샌드박스게이밍은 금일 오후 샌드박스게이밍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KB국민은행과의 네이밍 스폰서십 체결 소식을 알리는 비대면 조인식 영상을 업로드하고, 샌드박스게이밍의 새로운 팀명(리브 샌드박스, Liiv SANDBOX)과 로고를 최초 공개했다.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신규로고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신규로고

이를 통해 샌드박스게이밍은 오는 21일 개막하는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KeSPA Cup ULSAN’부터 KB국민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브랜드인 ‘리브(Liiv)’를 결합한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라는 팀명으로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샌드박스게이밍과 KB국민은행은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하나의 주류 문화로서 자리매김한 e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e스포츠를 즐기는 MZ(밀레니얼·Z) 세대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 샌드박스게이밍이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 및 팬덤을 활용한 다양한 팬마케팅과 이벤트 진행 ▲ 샌드박스게이밍 IP를 활용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 ▲ 자산관리 전담 인력과 전문 인프라를 활용한 샌드박스게이밍 선수진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지원 등에 대해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 정문철 상무는 “샌드박스와 2018년 창단 후 끊임없는 도전으로 많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샌드박스게이밍의 행보가 KB국민은행이 추구해온 ‘디지털’, ‘도전’, ‘혁신’이라는 키워드를 표현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함께하게 됐다”며, “KB국민은행은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를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나아가 e스포츠를 활용한 금융영역 확장 등 새로운 시도들을 선보이며 e스포츠 산업의 저변 확대에도 공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샌드박스게이밍 이필성 대표 역시, “내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프랜차이즈 진입을 앞두고 국내 최고의 금융사인 KB국민은행과 함께하게 돼 무척 든든하고 기대가 된다”며, “새롭게 태어난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의 선수진들이 오롯이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과 함께 적극 지원해 2021 LCK에서는 더욱 발전된 경기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