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오리진] 신규지역 '글래스트헤임', 어떤 몬스터가 등장하나
그라비티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오늘(23일)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 등장하는 신규 지역 '글래스트헤임'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현재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출몰하는 모든 몬스터들 중 가장 레벨이 높고, 그만큼 사냥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나 카드 레벨이 높다. 과연 이 '글래스트헤임'에는 어떤 몬스터들이 등장하게 될까, 간단히 정리해봤다.
'글래스트헤임', 총 9개의 지역에서 다양한 몬스터들 등장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글래스트헤임' 지역은 ▲고성 수도, ▲성1층, ▲성2층, ▲글래스트 헤임 고성 수도원, ▲고성 지하묘지, ▲글래스트 헤이머 고성 기사단1층, ▲글래스트 헤임 고성 기사단 2층, ▲글래스트 헤임 지하감옥, ▲고성 지하수로 1층으로 총 9개 지역으로 나뉘어져있다.
이 지역에서는 타 지역에서 만날 수 없는 강력한 몬스터들이 모습을 드러내게 되며,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완성형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들을 일정 확률로 드롭한다. 즉, 고렙들의 아이템 파밍 지역으로는 최적의 장소라는 뜻이다.
<1> 고성 수도 고성수도는 '레이드릭 아쳐'의 주무대다. 또 '다크 프레임'이 주로 서식한다. 또 미니로는 '오우거 투스', MVP로는 화속성 마법을 분사하는 '키메라'가 주인공을 기다린다.
'레이드릭 아쳐'는 암속성에 은신무시로 화살공격을 하며, '다크프레임'은 액자 형태로 석화걸기와 HP흡수 공격을 가지고 있다. '오우거 투스'는 일반 몹보다 공격력이 2배 정도 강하고 '키메라'는 '텔레포테이션' 등의 특이한 기술을 활용한다.
<2> 성1층 성1층은 '캐럿'이 정예 몬스터로 군림하여, '다크 프레임'과 '라이드워드', '엘리스'가 날뛴다. 또 미니로는 '아울 듀크'가 있으며, MVP 몬스터는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캐럿'은 풍속성 몬스터로 은신무시 및 풍속성 공격을 퍼부으며, '라이드워드'는 보잘 것 없어보이지만 나름대로 공격력이 세다. '아울듀크'는 라이트닝 볼트를 조심해야한다.
<3> 성2층 성2층에서는 '메이저우로스'와 '캐럿', '칼리츠버그', '세이지 웜', '레이드릭'를 잡을 수 있다. MVP 몬스터로 저주 공격에 능한 '아울 바론'을 조심해야 한다.
'메이저우로스'는 공속이 빠르지 않아 상대적으로 덜 위협적. '세이지 웜'은 벌레 형태로 각종 콜드볼트, 화이어볼트, 라이트닝볼트 공격을 가지고 있다. '아울 바론'의 경우 슬레이브 소환 기술이 있어 번거로울 수 있다.
<4>글래스트헤임 고성 수도원 고성 수도원에서는 '이블 드루이드'와 '세이지 웜', '인저스티스', '메이저우로스'를 만날 수 있다. 미니로는 '다크일루젼'이 플레이어를 기다린다.
'이블 드루이드'는 불사 속성으로 HP회복 기능이 있어서 번거롭다. '인저스티스'는 암속성으로 소닉 블로우 공격을 한다. 미니인 '다크일루젼'은 메테오 스톰 등의 스킬로 공격력이 일반 몬스터 보다 2배 가까이 되니 주의해야 한다.
<5> 고성 지하묘지 고성 지하묘지는 '배회하는 자'와 '이블 드루이드', '레이드릭 아처', '가고일'이 서식하고 있다. 또 이곳에는 정방형 에너지 감옥을 생성하는 최종보스 급 MVP '다크 로드'가 존재한다.
'배회하는 자는' 풍속성에 공속도 빠르고 대미지도 세게 들어가니 조심. '가고일'은 상대하기 무난하지만 챠지 애로우 기술을 조심해야 한다. '다크 로드'는 고성의 최종 보스 격 캐릭터로 주인공을 최대로 괴롭힐 존재로 생각하면 된다.
<6> 글래스트헤임 고성 기사단1층 고성 기사단1층에는 '엘리스'와 '라이드워드', '레이드릭 아처'가 어슬렁거린다. 미니로는 '심연의 기사'가 주인공을 맞이한다.
'엘리스'는 그래도 상대할 만한 몬스터다. '라이드워드'와 '레이드릭 아처'도 상대할만 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이동하며 파밍할 수 있지만 '심연의 기사'는 다소 조심해야한다.
<7> 글래스트헤임 고성 기사단2층 고성 기사단1층을 지나 2층에는 '레이드릭 아처'와 '칼리츠버그', 그리고 '레이드릭'이 대기중이다. 미니로는 '미스틸테인'이, 그리고 MVP는 '레이드릭아처'를 소환하고 방어력이 높은 '피빛의 기사'가 등장한다.
'미스틸테인'은 일반 몬스터보다 1/3 정도 대미지가 더 세다. 또 MVP인 '피빛의 기사'는 공격력이 세진 않지만 공속이 빠르다. 방어도 능한 몬스터니 주의해야 한다.
<8> 글래스트헤임 지하감옥
지하감옥에도 다채로운 몬스터들이 한가득이다. '리비오'를 비롯해 '좀비 프리즈너', '스켈프리즈너', '펜다르크' 등이 활동한다. 미니로는 '지르타스'가 군림하고 있다.
'좀비 프리즈너'는 보너스 캐릭터 정도의 수준. 하지만 '펜다르크'가 독속성과 풍소성 공격을 하는데 공격력이 강하니 유의해야 한다. 미니인 '지르타스'는 플레이어 SP감소 스킬과 확률 스턴이 있으니 조심.
<9> 고성 지하수로1층 지하수로1층은 '아놀리안', '아크라우스', '스팅', '가고일'의 생성지다. 간단한 수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지 않으며, 미니와 MVP는 존재하지 않는다.
도마뱀 모양의 '아놀리안'과 벌레 모양의 '아크라우스'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무방하다. '스팅도' 무섭진 않으나 공속이 빠르니 유의하자.
이하 이들 몬스터들에 대한 영상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