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 카카오페이지 인기 1위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선보인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이하 금갑도룡)'이 카카오페이지에서 액션무협장르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지난 25일 공개된 웹툰 '금갑도룡'은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작품이다. 신(新) 미르의 전설'이라는 VR(가상현실) 게임 속 최강 보스 몬스터와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판타지 퓨전 무협 웹툰이다.
카카오페이지에 공개된 이후 기존 게임 이용자 및 무협장르를 선호하는 구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인기순위 1위, 구독자수,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을 종합한 전체순위는 6위를 기록했다.
특히, 웹툰 '금갑도룡'은 국내 유명 웹툰 전문 스튜디오 케나즈의 웹툰 제작팀 '정글 스튜디오'의 작가 그린비와 블랙솔트가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위메이드는 웹툰 '금갑도룡' 공개를 기념해 내년 1월 8일까지 작품을 감상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제공하고 2021년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웹툰과 웹소설을 구독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모바일게임 '미르4' 아이템을 선물한다.
앞서 지난 2일 공개된 웹소설 '급갑도룡'은 무협 소설 작가로 유명한 알려진 작가 좌백과 진산이 공동 집필해 화제를 모았으며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무협장르 인기순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 웹소설과 웹툰의 긍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플팻폼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며 중국시장을 겨냥한 IP 라이선스 사업에도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