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리니지M' 초대형 업데이트 '다크 매지션', 어떻게 바뀌었나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자사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리니지M'에 '다크 매지션(Dark Magician): 흑마법의 분노' 업데이트를 27일 단행했다.
'리니지M'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흑마법사의 탄생(마법사 클래스 상향) ▲요정 리부트(요정 클래스 상향) ▲TJ 쿠폰 ▲성장-파밍-편의 컨텐츠 업데이트 등으로, 엔씨(NC)는 각 콘텐츠들을 오는 1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한다는 계획이다.
마법사 대폭 강화..스킬 4종 흑마법 스킬로 리뉴얼
먼저 마법사 클래스 상향 관련으로, 엔씨(NC)는 마법사의 기존 스킬 4종을 '흑마법' 스킬로 리뉴얼하면서 크게 강화시켰다.
(1) 기존 '포그 오브 슬리핑' 스킬은 상대에게 '공포' 효과를 부여하는 '블랙 핸드' 스킬로 리뉴얼되어, 공포 효과에 걸린 상대는 아이템/스킬 사용이 불가하고 캐릭터의 위치가 랜덤으로 이동하는 등 행동에 제약이 생기게 됐다.
(2) '매스 슬로우' 스킬은 '블랙 실드' 스킬로 리뉴얼 되며, 아군에게 사용 시 아군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나누어 받을 수 있게 됐다.
(3) '매스 캔슬레이션' 스킬은 '다크스타' 스킬로 리뉴얼 되어 매우 넓은 범위의 적에게 강력한 마법 공격을 가할 수 있게 됐다.
(4) 기존 '버서커스' 스킬은 흑마법 컨셉으로 리뉴얼되어 일반 공격 사거리가 증가되는 등 성능이 대폭 개선됐다.
이외에도 마법사 클래스의 기존 스킬 또한 (1) '셰이프 체인지' 스킬은 상대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히는 '저주' 효과가 추가로 적용되었으며, (2) '디스인티그레이트(에이션트)' 스킬은 '공포' 디버프 효과가 추가됐다.
요정 클래스, 근거리 공격 성능 강화로 상향
두 번째 요정 클래스 상향 관련으로, 엔씨(NC)는 요정의 치유와 근거리 공격 성능 강화 중심으로 기존의 스킬을 상향시켰다.
(1) '네이쳐스 블레싱' 스킬을 통해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바뀌었다.
(2) '워터 라이프' 스킬의 연속 회복 효과는 스킬 사용자 및 사용자가 속한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되도록 바뀌었다.
(3) '소울 오브 프레임' 스킬은 근거리 카운터 스킬을 무시하는 옵션이 추가됐다.
(4) '버닝 웨폰' 스킬은 근거리 명중 옵션이 추가되는 등 근거리 공격 성능이 크게 상향됐다.
이외에 엔씨(NC)는 마법사/요정 클래스의 상향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진행중으로, 게이머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마법사와 요정으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게 됐으며 보유한 장비와 악세서리, 스킬 등 일부도 각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 있게 됐다.
성장-파밍-편의 콘텐츠 업데이트 '풍성'
엔씨(NC)는 이번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로 '성장', '파밍', '편의' 측면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추가로 진행했다.
먼저 필드 보스와 기란 감옥을 리뉴얼하여, 게이머들은 높은 경험치 및 상향된 보상을 획득하며 빠른 성장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잊혀진 섬 내 신규 사냥터 '골렘 연구소'를 추가해 높은 경험치와 각종 아이템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도록 바뀌었으며, 이 외에도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이 개선되었고 90~91 레벨에 새로운 보상이 추가됐다.
또 엔씨(NC)는 게이머들이 아이템 획득에 보다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파밍' 관련 신규 시스템을 오픈했다.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존의 연금술은 '혼돈의 연금술'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명예 코인 상점'도 새롭게 열렸다. 게이머들은 명예 코인으로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아이템 등급 시스템'이 적용되어 무기별로 세분화된 등급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엔씨(NC)는 게이머들 편의를 위해 '문양' 시스템도 개선하여, 문양 별로 게이머들이 현재 강화 횟수와 강화정보를 저장하고 게이머가 희망하는 때 복구 가능한 형태로 편의성이 강화됐다.
모두가 기다리던 TJ 쿠폰 및 사전 예약 보상, 그리고 이벤트
엔씨(NC)는 이번 리니지M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 기념으로 'TJ 쿠폰'을 공개했다. 게이머들은 'TJ 쿠폰 – 일반 장비 복구'를 상점에서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으며, 쿠폰을 사용해 리니지M 런칭 이후부터 2021년 1월 22일 오전 10시 이전까지 강화에 실패하여 사라진 희귀 등급 이상의 일반 장비 중 1종을 각인 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게 됐다.
다크 매지션 사전예약을 통해 획득한 사전 예약 보상도 오늘(1월 27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게이머들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또는 게임 내에서 쿠폰을 등록해 ▲드래곤의 용옥 (10일) ▲하프 엘릭서 선택 상자(AC, MR, HP)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 (기간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 200개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 (이벤트)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 (이벤트) ▲+3 수호의 인장 교환권 (이벤트) 등 총 7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엔씨(NC)는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각종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게이머들은 오늘(1월 27일)부터 ▲흑마법의 부활 지팡이 버프 이벤트 ▲흑마법의 기운이 깃든 장비 이벤트▲원하는 무기를 대상으로 추가 재료를 투입하여 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질서의 연금술' 이벤트 ▲2021 출석체크 시즌1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