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것이 왔다!" 에오스 레드, '에피소드3 크로스월드' 업데이트
블루포션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신규 대형 업데이트 ’에피소드3: 크로스 월드‘를 금일(25일)정식 선보인다.
이번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와 필드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가 추가되었고, 서버와 서버간의 RvR 대전을 본격 가동하는 등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가 새롭게 도입된다.
가장 먼저 신규 클래스 팔라딘이 추가된다. 에오스 레드의 다섯 번째 직업인 팔라딘은 믿음을 바탕으로 신성한 힘을 사용한다는 설정의 하이브리드형 기사 캐릭터다. 방패와 둔기를 사용하는 팔라딘은 총 23가지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물리 근거리 공격 / 마법 원거리 공격 두가지 타입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신규 지역 '크로노스'와 새로운 사냥터가 추가된다. 수많은 평행 세계가 얽힌 바다 위 천공의 성 컨셉의 '크로노스'는 신규 대도시 '전사의 전당'을 중심으로 클론 실험실, 알테나 폐허 등 총 4종에 이르는 사냥터가 등장한다.
신규 사냥터은 80~90레벨에 수준이며, 입장 레벨 제한은 없으나, 상위 레벨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어 권장 레벨은 76레벨로 설정되어 있다.
대규모 서버 경쟁전인 '점령전'도 도입된다. 서버와 서버 간의 대규모 혈전이 벌어지는 '점령전'은 신규 사냥터 4곳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점령전이 발동되면, 월드(서버)별 전투력 랭킹 상위 유저들은 참여 신청을 통해 참여자로 선정된 후 해당 월드를 대표하여 점령전에 참전할 수 있게 된다.
점령전 보상은 맵별 개인 보상과 종합 개인 보상이 별도로 주어지고, 맵별 개인 보상은 각 맵에 대한 지역 점수로 랭킹 산정 후 보상이 지급되며, 종합 개인 보상은 각 맵별 지역점수와 개인랭킹, 점령 지역 수로 산출된다.
블루포션게임즈 측은 신규 업데이트 이외에도 길드 포상 시스템과 룬 시스템 그리고 캐릭터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복수 시스템과 칭호 시스템, 출석 시스템이 개선 및 매크로 사용자를 더욱더 강하게 제재하고, 감옥 시스템을 고도화시키는 등 게이머들의 편의를 위한 시스템 점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