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게임이 몰려온다
삼국지를 소재로 한 게임은 여느 해나 등장하기 마련이지만, 2021년 상반기,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이 중국에서 삼국지 게임이 몰려오고 있다. 특히, 삼국지의 본가인 코에의 감수 아래 탄생한 전략 장르 게임부터 인기가 검증된 롤플레잉 시리즈까지 다양한 작품이 출시됐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최근 가장 주목할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은 쿠카게임즈의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다. 이 게임은 삼국지 게임을 대표하는 코에이 테크모에서 전 검수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인 게임으로, 이미 국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6위에 등극했다.
게이머는 '삼국지 전략판'을 통해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시리즈 특유의 일러스트 등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영화계 거장 오우삼 감독의 전쟁 연출 총괄 프로듀서 참여 등으로 거대한 삼국지를 완성도 높게 담아냈다. 국내 홍보 모델로는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을 선정해 게임을 알리고 있다.
게이머는 자신만의 경영으로 영토를 확장하면서 다른 이용자와 함께 천하통일을 목표로 세력을 넓혀나갈 수 있다. 특히 200인 연맹 대규모 인원이 참여할 수 있는 전장이 게임의 백미이며, 게이머들이 활발한 전쟁을 즐길 수 있도록 시즌제를 도입한 점도 특징이다.
'기적의검'으로 RPG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4399코리아도 삼국지 게임인 '삼국지글로벌'을 지난달 16일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4399코리아는 게임의 출시 전 옥택연을 비롯해 김대희, 홍인규, 박영진을 홍보 모델로 발탁해 홍보 활동을 이어왔다.
이 게임은 한 손으로 플레이 가능한 세로형 모드, 쾌속 성장 시스템, 글로벌 서버 론칭을 통해 전 세계인과 각 나라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전략과 전투 등이 특징이다. 특히, 핵심 콘텐츠 '공성'은 위, 촉, 오 세 나라로 나누어 서버 오픈 3일 차에 맹주를 선출하고, 자원주로 들어갈 공성 노선을 정해 중립성을 공략하는 전투의 재미로 무장했다.
여기에 이 게임은 삼국지 유명 장수들을 딜러, 탱크, 보조로 조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유비, 관우, 장비 등 특별한 인연을 가진 장수를 보유하면 인연 무장 스킬이 활성화되는 등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특별한 시스템도 마련했다. 4399코리아는 매달 초 새로운 시즌을 오픈해 빠른 템포의 전투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그랑삼국으로 삼국지 RPG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유주게임즈 자체 개발 작품인 '삼국지혼'을 선보일 계획이다. '삼국지혼'은 삼국지에 등장하는 장수들과 전술을 특징으로 삼은 게임이다.
장수별 고유 스킬과 특성화된 병종으로 구분되는 장수들을 최대 16명까지 기용해 다양한 전술을 수립할 수 있다. '그랑삼국'이 장수를 활용하는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면. '삼국지혼'은 병종 활용의 재미까지 더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삼국지혼'의 출시에 앞서 CBT(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고, CBT 참가자 모집을 진행 중이다. '삼국지혼'의 CBT에 참가 신청한 이용자들은 이후 진행될 공식 사전예약 신청도 자동으로 완료된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CBT 신청자에게는 게임 내 다양한 요소를 즐길 수 있도록 CBT 기간 중 활용할 고급 모집령, 금화, 특급 군공서 등 재화를 증정할 예정이다.
게임펍도 신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삼국지2'를 오는 4월 선보일 예정이다. '파이널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인 '파이널삼국지2(중국명: 방개나삼국3)'는 지난 2020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앱스토어 최고 매출 4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후 매출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는 작품이다.
게임펍이 지난 2016년 출시했던 전작 '파이널삼국지'는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4위를 기록한 이후, 2021년 현재까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꾸준히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파이널삼국지2'는 전작의 검증된 핵심 시스템들을 그대로 계승했다. 동시에 라이브 2D와 실감나는 3D를 넘나드는 그래픽과 스토리, 차별화한 전투 시스템 등을 갖췄다.
특히 어드벤처 방식의 던전은 숨겨진 보물과 스토리를 찾는 또 다른 재미는 물론, 던전 내 숨어있는 삼국지 영웅들과의 일기토로 쏠쏠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호위, 선봉, 기습, 통솔, 책사, 보조형 등 다양한 포지션의 영웅들로 진화된 전략적인 전투도 즐길 수 있다. 군단원들과 함께하는 대규모 공성전, 다양한 던전과 전투력 상승의 핵심 콘텐츠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