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영웅전설부터 이스까지, 창립 40주년을 맞은 팔콤의 발자취
'영웅전설'과 '이스', '쯔바이' 등으로 유명한 게임의 명가 팔콤이 지난 3월9일에 유튜브를 통해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진행된 이 생방송을 통해 팔콤은 그동안 준비했던 다양한 신작 소식을 발표했는데요, 국내에서도 많은 게이머들이 귀를 쫑긋거리며 이 팔콤의 발표를 지켜봤습니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소식은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 '영웅전설 여의 궤적'소식입니다. 89년부터 쭉 출시 중인 영웅전설 시리즈는 크게 '이셀히사', '가가브 트릴로지' 그리고 '궤적 시리즈'로 나뉘는데, '영웅전설 여의 궤적'은 팔콤의 40주년 기념작인 만큼 큰 주목을 받고 있죠.
또 2011년 PSP 버전으로 발매된 바 있는 궤적 시리즈의 외전 '나유타의 궤적'이 PS4 버전으로 리마스터되어 '나유타의 궤적 Kai'로 발매되며, 81년부터 2021년까지 자신들이 출시 & 출시할 게임 라인업을 쭉~ 공개하는 시간도 진행됐습니다.
깜짝 소식으로 '영웅전설'의 애니메이션화가 공개가 되었군요. 이외에도 팔콤은 40주년 기념으로 앙케이트 조사를 진행해 참여한 이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니 팔콤 게임에 추억을 가지신 분들은 한번쯤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편집자 : 안정민(soseow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