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쳇에 이어 호라이즌제로던까지 무료 배포. 소니 코로나19 확산 방지 나서

지난해 자사 인기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는 PLAY AT HOME 캠페인으로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나선 소니가 이번에는 무려 10종의 게임을 추가 배포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니는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퍼지던 지난해 4월 언차티드 콜렉션과 저니를 무료 배포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으며, 올해도 3월 1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PS4로 리메이크된 라쳇앤클랭크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소니 PLAY AT HOME  캠페인
소니 PLAY AT HOME 캠페인

이번에 추가로 진행되는 PLAY AT HOME 캠페인에서는 5월까지 무려 10종의 게임 추가됐으며, PS4 최고의 인기 게임 중 하나로 꼽히는 호라이즌 제로 던까지 포함됐다. PLAY AT HOME 캠페인으로 제공되는 게임들은 PSN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PSN plus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아도 계속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압주
압주

5월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 리스트는 압주, 엔터 더 건전, 레즈 인피니티, 서브노티카, 더 위트니스, 아스트로봇 레스큐 미션, 모스, 썸퍼, 페이퍼 비스트, 호라이즌 제로 던 등으로, 호평받고 있는 인디 게임들과 PS VR 게임들이 다수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특히, 바닷 속을 모험할 수 있는 압주와 서브노티카, 그리고 화끈한 총알 지옥을 맛볼 수 있는 엔터 더 건전 등은 스팀에서 호평받고 있는 인디 게임들이며, PS VR 모드를 지원하는 리듬 액션 게임 레즈 인피니티, 새로운 시점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포머 게임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 신비한 숲 속을 탐험하는 재미를 살린 모스 등은 PS VR 이용자들에게 꼭 해봐야 할 게임으로 추천되고 있다.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
모스
모스

가장 주목 받는 호라이즌 제로 던은 PS4 신규 IP 게임 중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극찬 받은 게임이다.

킬존 시리즈로 유명한 게릴라 게임즈에서 만든 이 게임은 세계가 멸명한 이후를 배경으로 강력한 거대 기계 생물들과의 사투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RPG 장르로, 주인공 에일로이를 툼레이더 시리즈의 라라 크로포드에 버금가는 인기 캐릭터로 만들었다.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DLC로 발매된 프로즌 와일드까지 포함된 컴플리트 버전이며, 후속작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가 PS5로 발매될 예정이다.

호라이즌 제로 던
호라이즌 제로 던

압주, 엔터 더 건전, 레즈 인피니티, 서브노티카, 더 위트니스, 아스트로봇 레스큐 미션, 모스, 썸퍼, 페이퍼 비스트는 3월 26일부터 4월 23일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호라이즌 제로 던은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