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디지털 휴먼 제작! 에픽게임즈,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얼리 액세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자신만의 특별한 디지털 휴먼을 제작할 수 있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무료로 출시했다고 15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앱으로 몇 주에서 몇 개월이 소요되던 디지털 휴먼 제작 시간을 단 몇 분 만에 제작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쿨리티로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직관적인 워크플로와 간편한 확장성을 제공해 게임 개발자나 실시간 3D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팀의 규모와 관계없이 차세대 플랫폼과 하이엔드 버추얼 프로덕션의 기준에 맞는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을 쉽고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얼리 억세스 출시로 사용자들은 이제 자신만의 특별한 메타휴먼을 만들고 다운로드받아 언리얼 엔진에서 직접 사용하거나 마야(Maya)와 같은 DCC 애플리케이션에서 추가로 편집을 할 수 있다. 사용을 원하는 사람들은 웹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을 하면 된다.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으로 인해 확인을 받은 신청자부터 순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신청자들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에서 바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50개 이상의 완성된 메타휴먼 프리셋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퀵셀 브리지를 통해 메타휴먼 프리셋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과 함께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얼리 액세스 살펴보기' 웨비나를 통해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시청 등록은 에픽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