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PC & iOS로 확대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클라우드 게임(베타) 서비스를 윈도우 10 PC와 iOS에서 리미티드 베타 버전으로 제공한다고 금일(20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Game Pass 얼티밋 이용자 중 일부를 초대해 윈도우 10 PC 및 애플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Xbox 클라우드 게임을 테스트해볼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초대받은 게이머들이 100개 이상의 Xbox Game Pass 타이틀을 엣지, 구글 크롬 혹은 사파리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통합 랜딩 페이지를 마련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클라우드 게임이 지원되는 22개국을 대상으로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 참여 인원을 늘려갈 예정이며, 이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경험을 개선하고, 모든 Xbox Game Pass 얼티밋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에 초대받은 게이머는 호환 가능한 블루투스 혹은 USB 연결 컨트롤러를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커스텀 터치 컨트롤을 이용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50여 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베타 테스트 기간 초반에는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일관된 게임 경험을 구축하고, 게임 구동을 최적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게임 플레이 방법, 지원 기기 업데이트 목록, 각종 출시 소식 등 자세한 정보는 지원 허브(support hub)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