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업데이트 진행한 ''가디언크로니클'', 신규 시즌 본격 시동

라인게임즈 산하 픽셀크루즈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가디언크로니클'이 그랜드 오픈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서비스에 시동을 걸었다.

'가디언크로니클'은 전략과 RPG 요소가 혼합된 타워디펜스 장르를 표방한 작품이다. 게이머는 총 5종의 유닛 이른바 ‘가디언’을 하나의 덱으로 구성해 전투에 나설 수 있으며, 이 가디언을 효과적으로 배치해 몰려오는 적을 일정 웨이브까지 방어하면 승리할 수 있다.

가디언크로니클
가디언크로니클

특히, 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의 종류와 특성이 매우 다양해 순간적인 변수가 발생하기도 하며, 1:1 대전 위주의 멀티플레이 타워 디펜스 장르의 게임들과 달리 협동(Co-op) 모드인 ‘협동전’을 제공하여 다양한 모드를 체험할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이러한 재미를 지닌 '가디언크로니클'이 지난 4월 22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즌 및 모드의 적용과 다양한 이벤트 및 밸런싱 조절을 통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게이머들 앞에 나선다.

가디언크로니클 가디언
가디언크로니클 가디언

먼저 신규 시즌의 경우 경쟁전/협동전 시즌 5가 종료되고 시즌 6이 시작된다. 이번 신규 시즌에서는 게임의 기본 맵이 경쟁전은 '테녹의 비밀 작업장', 협동전은 '해적선'으로 변경된다. 이를 통해 이전과는 다른 가디언 배치와 몬스터의 등장패턴이 등장해 새로운 메타를 필요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신규 모드 '투기장'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다. 입장권이나 루비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 '투기장'은 랜덤으로 주어지는 가디언과 마스터로 게임을 진행하는 모드다. '투기장' 안에서는 계정 레벨 버프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각 마스터/가디언의 등급에 따라 레벨이 고정된다. 아울러 '투기장'에서 3회 이상 패배한 게이머의 경우 '투기장'이 종료되고 새로운 덱으로 입장해야 하므로 신중하게 운영해야 한다.

신규 모드 투기장
신규 모드 투기장

대대적인 밸런스 패치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가디언크로니클을 개발한 픽셀크루즈는 공식 인터뷰를 통해 게임 내 데이터와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가디언 및 몬스터의 밸런스 패치를 지속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타락한 랜센'의 폭주 공격속도가 100% 상향되었고, '에이다'의 폭발 지연 시간이 2초로 감소했으며, '미스틱'의 수면 지속시간이 무제한에서 40초로 너프되는 등 8종에 달하는 가디언의 스킬 및 특성이 변경된다. 아울러 "‘메이프’가 ‘멜린드’와 구분이 잘되지 않는다"라는 의견에 따라 ‘메이프’의 복장이 노란색으로 변경되는 등 게이머의 피드백을 반영한 패치도 눈에 띈다.

가디언크로니클 협동전
가디언크로니클 협동전

이와 함께 상위 티어로 올라갈수록 티어 차이가 나는 게이머와 매칭되는 것을 파악하여 티어 포인트 보정이 기존보다 더 잘 될 수 있도록 보완하고, 4주라는 짧은 시기마다 소프트 리셋이 진행되는 감안하여 티어 포인트 증감량을 조절하는 등 티어 시스템도 함께 변경된다.

이 밖에도 ‘협동전 라운드 UI의 축소’, ‘캐릭터 상세 정보창의 카드 팝업창 수정’, 전설 영혼가루를 모아 영혼석과 전설 랜덤카드로 선택해서 교환하는 기능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게임 내 편의 기능과 UI 밸런스 조절도 함께 진행되어 게이머들의 편의를 돕는다.

가디언크로니클 경쟁전
가디언크로니클 경쟁전

이와 함께 픽셀크루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네드웨인 / 시오'와 '세이드 / 마보'를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시즌 가디언 픽업 스카우트’를 진행하고, ‘월간 출석부’, ‘신규유저 환영이벤트’ 및 ‘주사위 이벤트’를 진행해 신규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보상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