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1분기 매출 9천 3백억.. "영업이익률 49% 기록"

매출 9,2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7% 성장, 영업이익은 4,551억

순이익은 4,836억 원으로 전년 대비 8% 하락, 영업 이익률은 49%

1분기 모바일 매출 32% 상승 "한국 지역 매출 42% 상승폭 기록"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금일(12일) 자사의 2021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883억 엔(한화 9,2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433억 엔(한화 4,551억 원)으로 전년 대비 4% 상승했다. 순이익의 경우 임금 인상 및 비용 증가로 460억 엔(한화 4,83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8% 하락했고, 1분기 영업이익률은 49%를 기록했다.

넥슨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 요약
넥슨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 요약

이번 실적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게임의 호실적, 일본과 북미·유럽, 기타 지역 등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장세를 기록한 것이 주요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신작들이 흥행을 지속하며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 역시 지난해 1분기 대비 4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을 주도한 작품은 '바람의 나라:연'과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였다. 먼저,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 1월부터 신규 던전 출시와 캐릭터 최고 레벨 확장 등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는 다양한 산업군과 게임 아이템, 캐릭터 출시 및 이색적인 e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콜라보가 성장을 이끌었다.

넥슨 CI
넥슨 CI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 게임들도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 넥슨의 대표 IP인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은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56% 성장했다.

두 게임은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외에도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 커스텀 시스템 등 색다른 콘셉트의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매출 호조를 지속했다. 특히, 서든어택은 지난 2016년 이후 5년 만에 지난 3월 PC방 점유율 9%대를 돌파하며 FPS 게임 장르 1위에 다시 올라섰다.

이와 함께 넥슨은 2분기 실적 전망치도 공개했다. 넥슨의 2분기 예상 매출은 545~569억 엔(한화 약 5,632억~5,88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8~16% 감소한 수치다. 아울러 영업이익은 120억~164억 엔(한화 약 1,240억~1,694억), 순이익은 90~123억 엔(한화 약 930억~1,271억)으로 예측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자사의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글로벌 전역의 고른 성과로 1분기에도 견고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선택과 집중의 개발 기조를 기반으로 멀티플랫폼 확장과 IP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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