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이용자 투표 시작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이용자 투표가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을 발굴 및 시상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게임 기업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됐으며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과 함께하고 있다.
이번 2021년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 부문 7개, 기능성게임 부문 7개, 인디게임 부문 15개로 총 29개의 작품이 후보에 올랐다.
후보작으로 올라온 29개의 작품에 대한 유저 투표는 오는 6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달의 우수게임 네이버 포스트에서 누구나 투표할 수 있다. 또한, 투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통해 게이밍 헤드셋, 마우스, 구글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일반게임 부문 후보작으로는 ▲그랑사가 ▲세븐나이츠2 ▲미르4 ▲쿠키런 : 킹덤 ▲연애혁명 with NAVER WEBTOON ▲탭투갤럭시 ▲드로울리등 7개작이 후보작에 올랐다.
기능성게임 부문 후보작은 ▲Chasing Light ▲영문법마스터 뿌뿌카드 ▲알바생 시뮬레이터! ▲더 로스트 트레져(The Lost Treasure) ▲박스 몬스터 ▲라온 모바일 ▲펙토슐레 Lv.1 도형놀이 외 17종 (시리즈 APP)등 7개작이다.
인디게임 부문은 ▲동물 인형샵 ▲사망여각(8Doors: Arum's Atterlife Adventure) ▲할짝원정대 ▲고양이 주식회사 ▲당신에게 고양이가 ▲냥냥 고양이 리조트 ▲웰컴투팩토리 ▲모태솔로 : 누구나 태어날땐 솔로다. ▲TurnTack(턴택) ▲셔터냥 ▲던전 림버스 ▲배드위켄드 ▲드래곤 슬레이어 키우기 – 방치형RPG ▲알트에프포 ▲우리집에 곰이 돌아왔다!등 15개 작품이 후보작으로 올랐다.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받으며,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후보로도 자동 등록되는 영예를 안게 된다. 이 밖에도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게임 전문매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 제공 ▲게임분야 산업기능요원 신청 시 수상경력 항목 배점 적용 등 다양한 수상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