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개발자 없이도 인앱 광고 넣는다. 아이언소스 코딩 필요없는 '루나 엘리먼츠' 출시

모바일 앱 마케팅 전문 기업 아이언소스는 별도의 코딩이 필요 없이 인앱 광고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루나 엘리먼츠’를 선보였다고 금일(11일) 밝혔다.

루나 엘리먼츠는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 전문 인력이나 별도의 리소스 투입 없이도 단 몇 분 만에 인터랙티브 및 플레이어블 광고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다.

기존에 인앱광고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코딩 과정을 거쳐야 했으나, 템플릿 형태로 구현된 루나 엘리먼츠 빌더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플레이어블 및 동영상 광고를 생성부터 관리, 그리고 최적화까지 할 수 있다.

더불어 루나 엘리먼츠는 광고 제작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루나 랩스의 기존 제품군인 플레이어블, 리플레이와 함께 지원된다. 루나 엘리먼츠를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는 광고 내 분석 도구 및 다양한 네트워크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이언소스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인 오머 카플란은 “아이언소스는 리소스 또는 기술적 전문성에 관계없이 누구나 평등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루나 엘리먼츠의 출시는 모든 게임 스튜디오들이 세계적 수준의 인터랙티브 광고를 보다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루나 엘리먼츠
루나 엘리먼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