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명작 MLB 야구 게임 'OOTP GO' 정식 서비스..'한글로 즐기세요'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의 모바일 신작 'OOTP GO'가 오늘(6월 17일) 국내를 비롯해 세계 전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OOTP'는 컴투스가 지난해 인수한 독일 게임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지난 1999년 이후 매년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달 호주, 캐나다를 시작으로 이번 글로벌 시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 'OOTP GO'는 시리즈 22년 매니지먼트 게임 노하우를 가진 'OOTP 베이스볼'의 모든 것을 모바일에 그대로 담아낸 게 특징이다.
게이머들이 전략 전술 및 구단 재정을 총괄하는 감독과 단장의 역할을 수행하는 팀 관리 기능은 물론 PC버전에서 경험했던 OOTP만의 방대한 야구 데이터를 손안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게임 편의성까지 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경기 중계에 활용되는 자막은 물론 게임 내 등장하는 방대한 분량의 뉴스 데이터까지 모든 콘텐츠에서 한글화가 적용된 점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MLB리그의 대다수의 시즌들을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선택해 플레이가 가능하며, 올해 새롭게 창단한 신세계 등 10개 구단의 최신 실황을 반영한 KBO리그까지 즐길 수 있다."라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