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젤다 신작이 온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후속작 2022년 발매 확정!

'야생의 숨결'의 차기작이 공개되었습니다. 6월16일 진행된 E3 2021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닌텐도가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속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 것이죠.

이번 공개영상은 약 1분 30초 분량으로 인게임 플레이를 포함한 내용들이 대거 포함돼 있으며 무려 2022년에 정식 출시된다고 발표되어 전세계 콘솔 게이머들을 술렁이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직 정식 제목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영상은 초반에 하늘에서 떨어지는 링크의 움직임을 세밀하게 표현하면서 시작됩니다. 행글라이더로 하늘을 나는 장면이 보여지는데, 전작처럼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것 뿐만 아니라 혹시나 하늘을 날아 새로운 대륙으로 이동하는 건 아닐까 하는 궁금증을 자아내게 합니다.

그리고 '야생의 숨결' 특유의 기믹들도 더욱 발전된 모습입니다. 철퇴를 멈추게 하는 기믹이나 화염 방사기, 물처럼 변신한 뒤 절벽을 오르는 등 창의적인 플레이와 퍼즐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적 바위괴물의 모습도 인상적이군요. '모노노케 히메'가 연상되는 장면도 있고요.

다만 현재 공개된 그래픽만 보자면 '스위치'에 맞춤형으로 제작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PS5나 엑시엑이 출시되어 4K 그래픽에 미려한 언리얼 엔진의 실사화가 진행되고 있는 현재, 혹시나 '스위치 프로'에 걸맞는 더욱 고퀄리티 그래픽을 기대했던 게이머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일단은 두고봐야겠네요.

한동안 스위치를 손에 달고 다니게 만들었던 '야생의 숨결'. 그 차기작은 또 얼마나 대단할까요, '오픈 월드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 설레이는 마음으로 2022년을 기대해보려 합니다.

내레이션 : 조영준 기자, 편집자 : 안지현 (jh@gamedonga.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