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발할라로! 카카오게임즈 야심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정식 출격

많은 이들이 기대하던 전사들의 땅 발할라로 가는 길이 드디어 열렸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이번 여름을 위해 준비한 야심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및 다음 게임에 정식 출시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딘 발할라 라이징

블레이드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가 설립한 라이온하트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오딘은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MMORPG로, 김재영 대표와 삼국블레이드로 유명한 이한순PD, 마비노기영웅전으로 유명한 김범AD 등 유명 개발진이 다수 투입된 게임이다.

특히,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해 이번 여름 모바일MMORPG 시장 판도를 바꿀 게임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미드가르드
미드가르드

이런 기대감 덕분에 출시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 400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전날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또한, 기존 게임들과 다른 이색 마케팅도 관심을 모아, 증강현실을 활용한 버츄어 쇼케이스, 카카오T와 함께 한 오딘 택시, 일반적인 게임 유튜버가 아닌 다양한 인문학 지식을 주로 다루고 있는 조승연 작가를 기용한 북유럽 신화 설명 영상, 인기 배우 오정세를 기용한 인터뷰 형식의 홍보 영상 등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오정세. 그가 신을 맞이하는 방법
오정세. 그가 신을 맞이하는 방법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9일부터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골드’, ‘소환권’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길드로 집결하라!’ 이벤트 및 미션 수행 이벤트를 통해 특정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주문서’, ‘골드’, ‘희귀 장비 제작 재료’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며, 게임을 5레벨까지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제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LG전자와 제휴 이벤트를 통해 4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LG울트라기어’ 및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