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소', 태동 업데이트와 신규 클래스 '쌍검사' 테마 OST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PC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에 '태동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클래스 '쌍검사'의 테마 OST를 공개했다.
먼저 이번 태동 업데이트로 '블소'에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됐다. 대표적으로 신규 4인 고대 던전 ‘천공의 유랑선’과 4인 고대 던전에 적용되는 신규 난이도 시스템 ‘봉마록’이 업데이트됐으며, 게이머들은 봉마록을 통해 던전의 난이도를 설정해 공략하고 랭킹에 오를 수 있게 됐다.
또 14번째 신규 직업인 '쌍검사'가 업데이트 됐다. '쌍검사'는 두 개의 검을 사용해 상대방을 빠르게 처치하는 근거리 클래스로 민첩하면서도 끊임없는 연속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게이머들은 '무극'과 '화무' 계열 중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쌍검사 업데이트와 함께 엔씨(NC)는 '블소'의 신규 OST 'Beyond The Limit'도 금일(7월 1일) 공개했다.
'Beyond The Limit'는 블소의 대규모 업데이트 ‘태동’과 함께 등장한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쌍검사’의 테마곡이다. 오케스트라 장르였던 원곡 OST ‘백청산맥’을 힙합 장르의 강렬한 랩으로 리메이크했다.
이번 OST는 NCSOUND가 작곡하고, 래퍼 '키썸'이 참여했으며 원곡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 위에 속도감 있는 기타 연주와 가사로 쌍검사의 파워풀한 전투 스타일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엔씨(NC)의 한 관계자는 "이 음원은 유튜브 채널 외에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유튜브 뮤직)에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