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디 엘모어' 업데이트..'그림리퍼'와 '엘모어' 상세 내용 정리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자사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리니지M'에 4주년 기념 여섯 번째 에피소드 'THE ELMOR(디 엘모어)'를 오늘(7월 7일) 적용했다.
'THE ELMOR'의 주요 콘텐츠는 ▲신규 클래스 '사신' ▲신규 서버 '그림리퍼' ▲신규 영지 '엘모어' ▲클래스 체인지 ▲TJ 쿠폰 ▲4주년 감사 TJ 시즌 상자 등으로 나뉘며, 이번에는 '엘모어'와 '그림리퍼' 등 즐길거리 콘텐츠를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규 서버 ‘그림리퍼’
이번 4주년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사신'과 함께 신서버 ‘그림리퍼’가 업데이트된다.
그림리퍼 서버는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게이머들간의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설~신화 등급의 변신/마법인형 ▲수호성 ▲아이템 컬렉션 ▲문양 ▲월드 던전 및 마스터 던전 등 일부 컨텐츠가 제한된 상태로 오픈된다.
또 게이머들의 스펙 격차를 보다 좁히기 위해 ▲최대 성장 레벨 85로 제한 ▲엘릭서 사용 개수 10개로 제한 ▲휘장, 빛나는 팔찌 등 일부 상점 장비 미오픈 ▲룸티스(귀걸이), 빛나는 티셔츠, 인장 등 일부 상점 장비의 축복 및 강화 수치 제한 등 다양한 설정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성장에 필요한 상점 장비(빛나는 견갑 상자, 빛나는 티셔츠 상자, 스냅퍼의 반지 상자, 룸티스의 귀걸이 상자)를 '리니지M' 최초로 1일 1회 아데나로 구매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엔씨(NC)는 25주간 매주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의 ‘CM 아지트’를 통해 그림리퍼 서버 이용자들의 성장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의 성장 속도에 맞춰 제한되어 있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신서버 ‘그림리퍼’ 게이머들은 기존 안내된 사전예약 보상에 더해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사전예약)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사전예약) ▲하프 엘릭서(사전예약)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지 '엘모어'
이번 4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M'에 새로운 영지 ‘엘모어’가 등장한다. 이는 '리니지' 시리즈 IP(지식재산권)에 20여 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영지로,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 PC 시절부터 '리니지'를 즐긴 게이머들에게도 신선한 재미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규 영지 '엘모어'는 ▲비탄의 동굴 ▲영광의 협곡 ▲침묵의 평원 ▲에스카로스 내성 1~3구역 ▲망자의 계단과 에오딘 성채로 광활한 직선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게이머들은 직선 구조를 따라 총 7개의 지역을 이동하며 다양한 전투 접점을 만나게 된다.
이곳에서 게이머들은 '웨링'과 '듀페리온'(침묵의 평원), '욥니르'(에스카로스 내성 1구역), '살라흐'(에스카로스 내성 2구역), '그라디움'(에스카로스 내성3구역) 등 신규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으며 영지 내 지역별 상세 스토리와 특징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곳에 대한 진입은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 탭을 통해 85 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엔씨(NC)는 매주 금요일에 엘모어 영지 내 특정 아티팩트를 활성화시키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터치다운 타임 이벤트’를 도입하여 많은 게이머들이 전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예정이다.
엔씨(NC)의 한 관계자는 "'경험치 합산권' 등으로 더욱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라며 "향후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송을 통해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