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도저버드 for 라인 블록체인' 일본 출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입힌 두 번째 블록체인 게임 '도저버드 for LINE Blockchain' (도저버드 for 라인 블록체인)을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된 '도저버드(DozerBird)'는 간단한 터치 방식으로 장애물을 피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최대한 멀리 날아 자신의 기록을 갱신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지난 2019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글로벌 인기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도저'와 함께 이더리움 디앱 게임 카테코리 매출 1,2위를 차지하는 등 지금도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이번에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된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은 '크립토도저 포 라인 블록체인'과 마찬가지로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 기술을 도입해 NFT(Non 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 토큰) 생성 과정에서 발생하는 속도를 개선하고 가스피 (Gasfee, 수수료)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크립토도저 fot 라인 블록체인'에서 획득한 인형 NFT 아이템을 '도저버드' 메인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도저버드 fot 라인 블록체인' 플레이를 통해 모은 열쇠 아이템은 다시 '크립토도저 fot 라인 블록체인'에서 아이템 박스를 오픈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정상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회사를 대표하는 두 타이틀 '크립토도저'와 함께 '도저버드'가 라인 블록체인 버전으로 일본에 진출하면서 의미 있는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된 두 게임 간 NFT 아이템 연동의 기술적 특징이 일본 사용자들에게 어필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은 라인의 블록체인 부문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LTP)에서 선보인 독자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플랫폼인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LINE Blockchain Developers)를 통해 기존 서비스에 간편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