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더 개더링', D&D와 손잡은 신규 확장팩 출시
해즈브로(Hasbro)의 자회사 위저즈오브더코스트(WOTC)는 자사에서 개발한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과 '던전 앤 드래곤'(이하 D&D)이 콜라보한 신규 확장팩 ‘포가튼 렐름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금일(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확장팩 '포가튼 렐름에서 펼쳐지는 모험'은 D&D의 세게관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포가튼 렐름’ 캠페인을 배경으로 하며, 세계 최초 롤플레잉 게임 D&D과 '매직: 더 개더링'이 손잡은 최초의 콜라보 세트다.
신규 세트에는 약 260장의 새로운 카드가 포함되며 드리즈트 두어덴, 비홀더, 미믹, 마인드 플레이어 등 D&D의 전설적인 캐릭터와 몬스터는 물론 D&D에서 영감 받은 다양한 변형 버전의 카드 스타일을 선보인다. D&D와 콜라보 세트인 만큼 카드를 통해 D&D의 스토리도 포함된다. 신규 키워드 ▲던전에 진입한다 ▲주사위 굴리기 ▲부여마법 – 직업 등 D&D의 상징적 롤플레잉 요소도 게임에 등장할 예정이다.
포가튼 렐름에서 펼쳐지는 모험 신규 세트는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에 추가되며, 카드 팩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프리릴리즈 팩, 드래프트 부스터, 콜렉터 부스터, 세트 부스터 등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전용 제품은 오는 23일 출시된다.
신규 세트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매직: 더 개더링' 공식 매장에서 사전 체험 이벤트가 실시된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게이머의 경우 '스펠테이블' 베타 플랫폼을 통해 원격으로 매장과 연결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부스터 제품을 박스로 구매 시 ‘보팔 검’ 프로모 카드(한정 수량)를 증정하는 박스 구매 프로모션도 펼쳐진다.
‘포가튼 렐름’ 인플루언서 대회도 오는 8월 2일 오후 7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스탠다드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따효니’를 비롯 ‘철면수심’, ‘크랭크’, ‘푸사’ 등 게임 스트리머가 신규 세트를 활용해 플레이하고, ‘기무기훈’, ‘박준영’, ‘오주현’이 중계를 맡고 '매직: 더 게더링' 한국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