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배그에 손흥민이, 서든에 조현이, 포트나이트에 르브론이 뜬다?
최근 FPS(1인칭 슈팅) 게임에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누구나 알만한 유명 스포츠 스타나 아이돌이 약속이나 한 듯이 인기 FPS 게임에 등장하고 있네요.
우선 '배틀그라운드'를 보면,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7월 20일까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손흥민 캐릭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최근 발표했죠.
7월 20일까지 사전예약을 하고 21일에는 손흥민 업데이트가 적용되는데요, 이 업데이트에서는 '손흥민 캐릭터' 출시와 함께 손흥민 이모트, 손흥민 의상 2세트 등 게임 내 다양한 손흥민 관련 콘텐츠가 추가되게 됩니다.
손흥민 선수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외형에 손흥민 선수가 자주 하는 찰칵 세리모니와 하트 세리모니까지 등장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되고 있죠. 실제로 손흥민 선수도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으니, 왠지 모르게 찰떡 궁합이 될 것만 같은 예감이 듭니다.
이어 '서든어택'은 지난 7월 2일에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대표 이종현)의 '예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예스'의 모델인 조현이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도 화제죠. 조현 캐릭터는 '서든어택' 게임 내에서 승리 포즈와 함께 캐릭터 세트 효과, 기본 경험치 50% 추가 기능을 갖는다고 하네요.
'포트나이트'도 최근 진행된 에픽게임즈와 애플의 재판에서 여러 내부 문서가 공개되면서, 그중에 포트나이트에 르브론 제임스가 등장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최근 포트나이트가 게임을 넘어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포트나이트가 강세를 보이는 북미 지역에서는 농구의 인기가 높은 편이라 실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이처럼 FPS 게임들이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들을 내세우면서 게이머들을 유혹하는 현재, 이번 여름 시장은 화끈한 총격으로 더욱 뜨거워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보다 자세한 상황은 영상을 확인하세요.
내레이션 조영준 기자, 편집자 : 최원영 (wy@gamedon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