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프렌차이즈 통합 이벤트 ‘빛의 감시자’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자사의 전체 게임 프랜차이즈를 아우르는 대규모 이벤트 ‘빛의 감시자’를 금일(9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이벤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 ‘발로란트’ 등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에서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특히, 라이엇 최초로 LoL 유니버스를 공유하는 모든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신규 챔피언 떠도는 감시자 ‘아크샨’이 추가된다. 아크샨은 LoR 과 TFT에서는 각각 7월 15일과 22일에, LoL과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23일과 28일에 순차 출시된다.
게임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LoL에서는 금일부터 8월 10일까지 신입 감시자의 시점으로 룬테라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감시단의 비상’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번 신규 이야기는 매주 새로운 챕터가 공개되며, 별도의 과금 없이 모든 이야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해당 이야기에 등장하는 챔피언들의 신규 공식 스킨 11개도 차례대로 공개되고, 두 번째 궁극기를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게임 모드인 ‘궁극기 주문서’도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와일드 리프트는 금일부터 8월 10일까지 4주간 빛의 감시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루시안’과 ‘세나’를 시작으로 새로운 캐릭터가 차례로 동참해 결속을 다지며 새로운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 할수록 ‘감시자 친밀도’가 강화되어 각 챔피언의 배경과 그들의 합류 동기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또한, 친밀도가 강해질수록 감시단 본부 레벨 또한 올라 이벤트에 등장하는 6명의 챔피언 중 1인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빛의 감시자들의 항전을 담은 코믹 시리즈 ‘빛의 감시자: 변함없는 마음’이 매주 와일드 리프트 앱이나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직접 감시자가 되어 탐험하는 온라인 증강현실 체험 등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되었다.
LoR에서는 7월 15일부터 8월 12일까지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비에고’와 ‘아크샨’이 등장하는 미니 확장팩을 선보인다. 대몰락과 빛의 감시자에 중점을 둔 추종자, 주문, 명소를 포함한 21개의 수집 가능한 신규 카드도 포함되며, 여기에 ‘몰락한 이벤트 패스’ 혹은 ‘감시자 이벤트 패스’ 중 연대를 맺은 편에 대한 테마 보상을 획득하는 ‘연대 선언’ 이벤트 패스와 감시단 본부 테마 보드, 단짝이, 카드 뒷면 등이 포함된 다양한 신규 개인화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TFT는 7월 21일 세트 중반 업데이트 ‘전략적 팀 전투 심판: 영웅의 여명’을 실시한다. 플레이어는 질서의 힘의 편에서 검은 안개를 몰아내기 위한 전투를 이어가게 된다. 세트 중반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그림자 아이템을 대체하는 찬란한 아이템 및 새로운 축복이 주어지며, ‘아크샨’을 포함한 ‘감시자’ 계열의 신규 챔피언 8인이 합류한다. 결투장, 펑펑효과, 질서의 펭구 등이 포함된 신규 세트 패스까지 준비돼 있다.
아울러 발로란트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되어 ‘대몰락’과 ‘빛의 감시자’를 테마로 한 두 가지 스킨 세트가 각각 7월 9일과 22일에 출시되고, 게임 내 테마 광고판을 통해서도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빛의 감시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 이벤트 매치 '몰락전' 또한 개최될 예정이다. 빛을 대표하는 ‘빛의 감시자’와 어둠을 대표하는 ‘대몰락’ 세력의 대결 콘셉트로 진행되며, 클템과 엠비션을 필두로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다. 이벤트 매치와 함께 게이머가 응원하는 인플루언서가 소속된 진영의 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수익이 인플루언서들에게 균등하게 분배되는 ‘몰락전 상점’도 운영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사회공헌 펀드에 1백만 달러(한화 약 11억 원)를 기탁하고, 유저들로부터 기금 전달 단체 및 사용 분야에 대한 의견을 받을 예정이다. 더불어 발로란트를 제외한 4개의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게임 내 도전을 완료하면 금액을 증액해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북미 시각으로 7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 판매되는 감시자 올라프 스킨 자선 세트의 수익금 전액은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