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 버파5 얼티메이트 쇼다운 1.04 업데이트..'초대 기능 + 안정성 추가'

세가가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 '버추어파이터5 얼티메이트 쇼다운'에 오늘(7월 9일) 업데이트 파일 Ver.1.04를 배포했다.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메이트 쇼다운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메이트 쇼다운

세가퍼블리싱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 파일 Ver.1.04를 적용하면 '룸 매치'에 초대 기능이 추가된다. 룸 내에서 친구나 특정 게이머를 초대할 수 있으며, 초대를 받은 게이머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슬롯을 설정할 수 있게 됐다.

또 토너먼트전, 리그전 개최 중의 호스트 이양에도 대응하게 된다. 토너먼트전, 리그전이 개최 중일 때 스스로 방을 나가거나, 회선 접속의 문제로 룸에서 나오게 된 후에도 남은 플레이어가 호스트를 이어받아 토너먼트전, 리그전을 계속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업데이트에 초대 기능 및 스탬프 기능이 포함됐다
업데이트에 초대 기능 및 스탬프 기능이 포함됐다

또한 랭크 매치에서 의도하지 않은 매칭이 발생했던 오류를 수정했으며, 랭크 매치의 회선 표시에서 의도하지 않은 것이 표시되었던 오류도 수정됐다.

기타 DLC VF 코스튬의 1P, 2P가 바뀐 캐릭터를 수정했고 기타 네트워크 대전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등 경미한 오류도 수정됐다.

한편, 세가는 '버추어 파이터5 얼티메이트 쇼다운'을 PS Plus 무료 게임으로 오는 8월 2일까지 배포한다. 대상 기간 중 다운로드를 하면 PS Plus 가입자는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