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 투리스모7'도 왔다! 레이싱 게임 풍년

레이싱 게임 장르 마니아라면 최근 연이은 작품들의 출시에 즐거운 비명을 지를법하다. 지난 2월 25일 '그리드 레전드'를 시작으로, 3월 4일 '그란 투리스모7'이 출시됐고, 오는 3월 10일에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인 '초코보 GP', 오는 3월 17일에는 'WRC 10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발매된다.

그리드 레전드
그리드 레전드

먼저 EA 스포츠는 지난달 25일 '그리드 레전드'를 출시했다. '그리드 레전드'는 EA가 레이싱 게임 전문 개발사 코드마스터즈를 인수한 이후 처음 선보인 레이싱 게임이다. 코드마스터즈는 F1, 더트, 프로젝트 카스, 그리드 시리즈 등을 개발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신작 '그리드 레전드'는 아케이드 성향이 짙은 레이싱 게임으로, 실제 배우가 등장해 연기를 펼친 스토리 모드, 몰입도가 뛰어난 커리어 모드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무장한 게임이다. 특히, 홉-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활용해 이용자는 로비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레이싱에 뛰어들 수 있다.

아울러 개성 강한 독특한 AI 드라이버가 충돌, 엔진 폭발, 전복되는 차량과 같이 예측할 수 없는 레이스를 만든다. 게임에는 브랜드 해치 및 인디애나폴리스와 같은 실제 트랙을 포함한 130개 루트가 출시와 함께 등장했으며, 두바이, 런던 등 상징적인 도시를 만날 수 있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 엑스박스 원, PC에서 만날 수 있다.

그란 투리스모7
그란 투리스모7

지난 3월 4일에는 전 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한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의 레이싱 게임 대표작 '그란 투리스모7'이 발매됐다. '그란 투리스모'는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표방하는 게임으로, 전 세계에서 8000만 장이 넘게 판매된 전설적인 레이싱 게임 시리즈다. 이번 '그란 투리스모7'은 시리즈 25주년을 함께하는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플레이스테이션5로 발매되며, 플레이스테이션5의 경우 리플레이, 개러지, 사진 촬영 모드 등에서 레이 트레이싱 모드를 지원해 뛰어난 실제와 같은 차량의 그래픽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게임에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뮤직 랠리 모드가 준비됐고, 카페에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해 달성해가는 모드가 마련되어 레이싱의 기초부터 게임을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다. 또 차량에 대한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뮤지엄 콘텐츠를 비롯해 400여 종이 넘는 등장 차량, 34종의 서킷과 90여 개의 레이아웃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췄다.

초코보 GP
초코보 GP

캐주얼 레이싱 게임 이용자를 위한 '초코보 GP'도 오는 10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이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로 유명한 초코보와 동료들이 개성적인 머신으로 참가하는 레이싱 게임이다. 파이어, 에어로 등 친숙한 마법으로 라이벌을 공격하고, 캐릭터 고유의 어빌리티를 사용해 단번에 역전할 수 있는 기회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스토리 모드에서는 우승하면 무엇이든 한 가지 소원이 이뤄진다는 우승 상품에 끌려 초코보와 동료들이 레이스에 몰려든다.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를 즐기며 게임의 규칙을 익힐 수 있다. 각 레이스 클리어 및 설정된 미션을 달성하여, 새로운 캐릭터나 머신의 입수 등이 가능하다.

또 게임에는 3바퀴를 돌아 시간을 측정하는 타임 어택 모드, 4개의 레이스를 달려 종합 1위에 도전하는 시리즈 레이스 모드, 최대 64명이 경쟁하는 초코보 GP 모드, 친구와 자유롭게 즐기는 멀티플레이 모드 등이 마련됐다. 특히, 시리즈 레이스 모드의 경우 나눔 플레이 기능을 활용해 2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

WRC10
WRC10

오는 17일에는 'WRC 10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발매된다. 이 게임은 월드 랠리 챔피언십을 기반(WRC)으로 한 레이싱 게임이다. WRC의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실제 대회 규정이나 실존 선수들이 등장한다.

이번 작품은 챔피언십 5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했다. 시리즈를 거듭하면 발전해온 커리어 모드는 색상 수정 기능이 추가되어 나만의 팀을 생성하고 최신 차량에 나만의 색상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게임을 통해 1973년부터 지금까지 일어난 가장 치열한 순간을 히스토리 모드를 통해 경험이 가능하다. 19개의 역사적 이벤트를 제공한다.

게임은 한층 정밀한 물리 엔진을 사용해 기존 시리즈보다 개선된 공기력, 터보, 제동 관리 등을 통해 더욱더 실감이 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다양한 신규 랠리와 120여 개의 스페셜 스테이지, 다양한 제조사의 전설적인 차량 20여 종 등도 만나 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