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에 '엔칸토' 신규챕터 등장

선데이토즈(대표 이호대)가 자사의 모바일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 인기 애니메이션 '엔칸토' 기반의 신규 챕터와 보드 게임 이벤트를 신설하고, 기존 콘텐츠를 개편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18일 진행했다.

'엔칸토' 신규 챕터가 업데이트된 '디즈니 팝 타운'
'엔칸토' 신규 챕터가 업데이트된 '디즈니 팝 타운'

'엔칸토'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며, 이번 신규 챕터는 '엔칸토'의 주인공 소녀 미라벨과 가족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코스튬과 동화풍의 마을 꾸미기, 캐릭터들의 유기적인 스토리로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또 새롭게 추가되는 퍼즐 스테이지 역시 장애물 '마법구슬'과 '보석함' 등 신규 블록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선데이토즈는 50명이 동시 경쟁하는 단체 이벤트이자 주사위 보드 이벤트인 '다이스 콘테스트'도 첫 선을 보인다.

새 업데이트 스크린샷
새 업데이트 스크린샷

'다이스 콘테스트'는 기본 이동 외에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는 비행기, 점수를 배가하는 룰렛 등 다채로운 장치들로 구성해 재미와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색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주사위로 보드 게임에 참가해 누적 점수로 순위 경쟁을 벌이게 된다.

이와 함께 '디즈니 팝 타운'은 코스튬 획득 시 받을 수 있는 '꿈의 조각'을 비롯해 코스튬 옷장 경험치 획득, 스텝업 이벤트 등 기존 콘텐츠들이 이용자 편의성과 아이템 증정을 확대하는 구조로 개편됐다.

선데이토즈 송명옥 팀장은 "인기 애니메이션 ‘엔칸토’, 신규 이벤트 등 다양한 재미를 담아낸 챕터14를 통해 석 달 동안 280개의 새로운 퍼즐 스테이지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풍성한 콘텐츠로 게임과 퍼즐,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