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디크래프트'에 300여 개 게임사 몰려..'역대 최다'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출품작 모집에 300여 개의 인디 게임이 지원했다. 역대 최고 기록이다.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 관계자는 지난 14일(목) 모집 마감일까지 수많은 인디게임개발사들의 지원이 이어졌으며, 최종 결과 국내 241개 , 해외 50개 인디게임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인디크래프트
인디크래프트

지난 2019년부터 '인디크래프트' 브랜드를 시작으로 매년 참가작을 늘려가고 있는 '인디크래프트'는 2022년에도 메타버스로 진행되는 가상게임쇼 참여, 총상금 1억 원과 다양한 사업화 지원으로 중소 게임개발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인디 게임 관계자들은 "전시참여 TOP50에 선정되면 5월 국내 뿐 아니라 8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2022' 기간동안 가상게임쇼 공간을 오픈하여 글로벌 이용자 및 게임산업 관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부분이 가장 큰 메리트다."라고 설명했다.

최종 전시작은 4월말까지 서류, 발표심사를 마친 후 공식 홈페이지(https://www.snip.or.kr/indiecraft) 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개발사에겐 사업설명회를 실시, 가상게임쇼 운영 및 사업화지원금, 멘토링 등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5월 25일(수에는 개막식과 함께 29일(일)까지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하며, 8월 '게임스컴 2022’ 기간엔 추가로 현지 홍보관 및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을 맞이하게 된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올해 역대 최다 지원을 통해 이번 전시회에 보내주신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정하고 철저한 심사를 거쳐 '2022 인디크래프트'가 글로벌 게임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최종 선정작 확인은 4월 29일(금) 공식 홈페이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후원 및 행사 관련 문의는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를 통해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