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3.0에 일본 게임사 구미(gumi) 40원더스 합류 발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 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원더스(WONDERS)에 일본 게임사 구미(gumi)가 합류했다고 10일 밝혔다. 고유 번호는 'WONDER 17'이다.

구미는 일본 유명 모바일 게임사다. 유력 파트너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주요 IP(지식 재산)보유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2007년 설립 이후 글로벌 시장에 '브레이브 프론티어' , '더 알케미스트 코드',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등 다양한 히트작을 출시했다.

현재 구미는 블록체인과 XR 등 기술을 기반으로 색다른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 잠재력이 있는 주요 글로벌 기업에 투자도 진행 중이다. 신기술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탈중앙화와 디지털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고, 큰 즐거움을 세상에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

아울러 구미는 세계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위믹스3.0 메인넷의 보안성과 확장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구미(gumi) 40원더스 합류
구미(gumi) 40원더스 합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