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드, 日 가이낙스와 IP 계약.. '프린세스 메이커' 신작 만든다

디자드 주식회사(대표 김동현)가 지난 TGS 2023에서 일본 YONAGO GAINAX (대표: 아카이 다카미)와 일본 인기 IP(지식 재산권) '프린세스 메이커'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월 4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자드는 '프린세스 메이커'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기획 및 개발은 디자드가 담당하고, 가이낙스는 감수를 맡는 방식이다.

'프린세스 메이커'
'프린세스 메이커'
디자드 김동현 대표(좌)와 프린세스 메이커 원작자 아카이 상(우)
디자드 김동현 대표(좌)와 프린세스 메이커 원작자 아카이 상(우)

'프린세스 메이커'는 육성 시뮬레이션의 시초로 불리우며 90년대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가이낙스의 PC 게임으로, 1991년 첫 출시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 5편의 후속 시리즈가 제작된 일본의 인기 IP이다.

디자드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컴투스 등에서 20년 이상 개발해온 개발자들이 모인 신생 개발사로 현재 PC와 콘솔 용으로 실시간 다대다 대전 게임인 '아수라장'을 개발중인 회사다.

이번 '프린세스 메이커’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디자드는 또 하나의 걸출한 신작 라인업을 갖추게 됐으며 ‘아수라장’에 이어 '프린세스 메이커' 신작에 대한 세부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디자드 김동현 대표는 “’프린세스 메이커’의 신작 소식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에게 원작의 향수를 선사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디자드의 기술력을 더한 ‘NEW 프린세스 메이커’를 기대해달라. “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