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게임하는 아이들이 성적도 좋아요"

어릴 때 게임만 한다고 엄청 구박받지 않았나요? 40-50대 아재들은 오락실 갔다고 혼난 기억이 있을 거고, 20-30대 청년들은 PC방 다닌다고 혼난 기억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그렇게 주구장창 게임하던 분들 대부분이 사회에 나와서 잘 먹고 잘 살고 있잖아요.

여기 흥미로운 보고서가 하나 나왔습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미국 비디오게임산업협회 등과 전세계 12개국의 게이머 1만3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 글로벌 게임 플레이 영향력 보고서'인데요, '게임이 사회성을 높이고 불안감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주며, 현대인의 가장 큰 우려점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도 큰 역할을 한다는 겁니다.

또 스위스 제네바대·이탈리아 토렌토대 연구진이 '네이처 인간행동학'에 논문을 냈는데요, 게임을 하는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독해능력과 성적이 올랐다고 합니다. 또 미국 청소년 2217명 대상 조사에서도 게임을 하는 아이들이 높은 인지능력을 나타냈다고 하고요.

적당한 게임 이용이 사회성 증진은 물론 오히려 성적에도 도움이 된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게임하는 아이들이 성적도 좋아요"
"게임하는 아이들이 성적도 좋아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