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불법 사설서버에 철퇴 내린 넥슨

최근 메이플스토리 사설서버를 운영한 일당이 구속됐습니다. 넥슨은 충북경찰청과 공조해 수십 개에 달하는 메이플 사설서버를 운영한 주범 중 2인을 저작권법 및 게임산업법 위반으로 검거해 구속 송치했고, 운영에 가담한 4명도 함께 구속됐다고 밝혔죠.

사실 메이플이 사설 서버로 시끄러운 건 어제오늘 일이 아닌데요. 이른바 프리 메이플로 불렸던 이 사설서버들은 별도의 접속기로 유저들의 접속을 유도했고, 전성기 때는 동시접속자 수가 몇 천명에 달하기도 했었죠.

이들은 과거의 메이플을 재현한다고 당당히 광고까지 했지만, 엄연한 불법이죠. 이러던 중 2021년, 넥슨이 사설서버 운영자들을 상대로 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승소하면서, 이 사설서버 운영자들은 급속히 줄었습니다.

하지만 워낙 인기가 높은 메이플인지라 알음알음 사설서버가 운영됐는데, 이번 구속건으로 가장 큰 규모의 사설서버 운영진이 송두리째 구속된 거죠. 넥슨은 사설서버 운영진뿐만 아니라 사설서버에 가입했던 유저들도 처벌에 나서겠다고 엄포를 놨는데요. 아무리 추억이 좋다지만, 우리 불법은 저지르지 말자고요.

불법 사설서버에 철퇴 내린 넥슨
불법 사설서버에 철퇴 내린 넥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