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게임 영화계의 금지어, 우베 볼

역대 비디오 게임 원작 영화 오프닝 흥행 1위를 달성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그리고 마리오의 기록마저 깨버린 '프레디의 피자가게'! 2023년은 그야말로 게임 원작 영화의 전성시대입니다.

하지만 빛이 있으면 그림자도 있는 법, 잘나가는 게임 영화 이면에는 무수히 많은 '똥작'들이 산재한데요. 그중에서도 독보적인 작품들을 계속해서 찍어냈던 희대의 영화 감독이 있습니다. 바로 우베 볼입니다.

최악의 게임 영화 세 손가락에 당당히 드는 '얼론 인 더 다크'와 '블러드 레인 2'의 악명은 말할 것도 없고, '던전시즈', '포스탈', '파크라이' 등 수많은 똥작 게임 영화들이 모두 이 사람 손에서 탄생했는데요. 이러고도 모자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까지 건드리려다 블리자드에게 거절당했다고 하네요.

더욱 가관인건 게임 영화를 만들면서 정작 원작인 게임은 해본 적 조차 없다고 합니다.

결국 영화계에서 은퇴한 우베 볼. 벌써 몇 년이 흘렀지만 그의 악명은 아직도 자자합니다. 최근 제작 발표된 영화 '젤다의 전설'의 감독인 웨스 볼과 헷갈려, 우베 볼을 찾는 글이 올라올 정도였죠.

정말 다른 의미에서 대단한 감독이네요.

희대의 영화감독, 우베 볼
희대의 영화감독, 우베 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