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서 메이플스토리 크리스마스 광고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전 세계 이용자들과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의미로 대표 캐릭터 IP를 활용한 글로벌 광고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피어 광고 전경
스피어 광고 전경

이번 ‘메이플스토리’ 광고 영상은 오는 12월 2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돔형 건축물 스피어(Sphere)에서 일주일 간 상영된다. 영상은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에서 등장한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몬스터 ‘핑크빈’을 시작으로 ‘예티’, ‘슬라임’, ‘돌의 정령’, ‘주황버섯’ 등 여러 인기 몬스터들이 원형의 스노우볼 안에 모여 함께 악기를 연주하는 장면을 담았다. 압도적인 규모감과 귀엽고 실감나는 캐릭터 비주얼로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넥슨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올 한 해도 큰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국내외 용사님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용사님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젝트들로 찾아뵐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피어 광고 전경
스피어 광고 전경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올해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팬 페스트 및 여름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 한편,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음악회, 팝업스토어, 컬래버를 진행하며 활발한 IP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도 2018년부터 매년 이용자 대상 팬 페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메이플스토리 페스트 2023’에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방문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활발한 소통에 나서는 중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