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진짜’ 모바일 수박게임이 나왔다!

신승원 sw@gamedonga.co.kr

닌텐도 e숍에서 전 세계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수박게임’의 모바일 버전이 일본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수박게임 – 알라딘 X
수박게임 – 알라딘 X

‘수박게임’은 같은 종류의 과일을 합쳐가며 최종적으로 ‘수박’ 모양의 과일을 만드는 머지 게임이다. 게임은 간단한 조작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인기 게임의 숙명처럼 유사 모바일 게임이 다수 등장했다.

이 때문인지 모바일 버전의 ‘수박게임’은 뒤에 개발사명을 붙여 ‘수박게임 – 알라딘 X’라는 이름으로 출시됐다. 이번 출시는 일본 iOS판으로 한정됐으며, 안드로이드나 국내 출시일은 아직 알려진 바 없다.

수박게임 – 알라딘 X
수박게임 – 알라딘 X

‘수박게임 – 알라딘 X’은 모바일 환경에 맞게 세로 화면으로 구성되어, 기존 좌측 화면에 있었던 점수판과 우측 화면에 있었던 다음 과일 안내판을 상단으로 옮기는 등 플랫폼 UI 최척화를 구성한 모습을 보여준다.

수박게임 모바일 버전 출시 소식에 이용자들은 “전에 ‘수박게임’도 국내 버전으로 출시된 만큼 이번 모바일 버전도 내주지 않을까?”, “(게임 플레이가) 간단한 만큼 모바일로 플레이하면 킬링타임 용으로 진짜 좋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