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못봐주겠네. 유저들이 성형수술 시켜준 캐릭터들

최근 출시되는 게임 중에 캐릭터들이 이해하기 힘들 정도로 못생긴 외모로 표현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실에서도 보기 힘들 정도로 기괴한 외모를 가진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하다보니, 이에 이용자들이 이를 못참고 직접 고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네요.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못 생긴 캐릭터의 대명사가 된 호라이즌 제로 던의 에일로이입니다. PS4버전이 처음 나왔을 때 에일로이 얼굴만 바뀌어도 2배 이상 팔렸을 것이라는 말까지 나왔는데, 정말 PC판이 나오니 에일로이 얼굴을 수정할 수 있는 모드가 인기를 끌면서 전 세계 2000만장 판매를 돌파한 게임이 됐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은 몬스터헌터 월드도 매번 보게 되는 접수원 얼굴이 유일한 단점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이용자들이 이를 못참고 예쁜 얼굴로 성형수술을 해줬습니다.

이외에도 발더스게이트3, 호그와트 레거시, 사이버펑크2077 등도 외모 개선 모드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네요. 곧 있으면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PC판이 발매되는데요, 이번에도 에일로이가 멋진 얼굴로 변신하길 기대해봅니다.

못봐주겠네. 유저들이 성형수술 시켜준 캐릭터들
못봐주겠네. 유저들이 성형수술 시켜준 캐릭터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