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에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와 장비 각성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에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와 '장비 각성'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개화는 반야도에서 획득한 재화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즌제 성장 콘텐츠다. 48 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이용자라면 우화등선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정해진 시즌 동안 맥점을 활성화한 후, 용령석을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한다. 맥점은 시즌별로 구성이 변경되며, 레벨의 총합에 따라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장비 각성'은 특정 등급과 단계 이상의 장비를 각성 아이템으로 성장시키는 시스템이다. 각성 단계는 캐릭터의 전직 여부에 따라 2단계로 나누어진다.

이용자는 각성석과 동일 등급의 장비, 홍련석을 소모하여 장비를 각성할 수 있다. 원하는 능력치를 부여하기 위해 각성석 등 재료를 사용해 재도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문파 콘텐츠 2종도 업데이트 했다. '문파 동맹'은 서로의 이익이나 목적을 위해 협력 가능한 콘텐츠다. PVP 모드에서 동맹 문파는 공격에서 제외된다. 특정 레벨 이상의 문주라면 전쟁 선포가 가능한 '문파 전쟁'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최대 10개 문파를 적대 문파로 등록할 수 있으며, 적대 문파와의 PVP는 성향치가 감소하지 않는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미르M'에 4월 25일까지 '요마 토벌작전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환상 비경의 던전에서 얻은 요마의 증표로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벚꽃의 7일 출석'과 수라 대전 참가자에 보상을 지급하는 '행복한 거짓'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위메이드 미르M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장비 각성 업데이트
위메이드 미르M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장비 각성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