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탈 판타지를 추구한다, 패 온라인

무협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야설록이라는 이름을 들어봤을 것이다. 무협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다뤄 그 이름만으로도 무협 마니아들에게 큰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작가인 야설록이 총괄 지휘한 게임으로 잘 알려진 패 온라인은 고대 아시아의 영웅담과 신화를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 게임이다. 탄탄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5000개가 넘는 다양한 퀘스트와 다양한 쟁 시스템 등을 지니고 있는 패 온라인은 서양식 MMORPG가 아닌 오리엔탈 판타지를 자처하며 게이머들에게 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과연 패 온라인은 어떤 매력을 지닌 게임인지 1차 CBT에 앞서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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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국, 하국, 묘국, 3개 종족이 펼치는 패 온라인의 이야기
패 온라인에는 이국, 하국, 묘국의 3개 국가가 등장한다. 이 중 이번 1차 CBT에서는 이국과 하국이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3개 국가는 기존 MMORPG의 종족과 같은 개념을 지니고 있으며, 각 국가의 설정상 특징은 다음과 같다.

이국 - 지혜롭고 단결력이 강한 이국의 사람들은 평화를 사랑하지만 전쟁터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 절대 물러서지 않는다. 성스러운 신단수의 가호 아래 절제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왔지만 천지가 불안해지고 전쟁의 기운이 다가오면서 농사를 지으며 유유히 살아가던 이국의 사람들은 이제 칼과 도술을 연마하며 다가올 재난과 전투에 대비하기 시작하고 있다. 문양이나 문자의 필체가 절도가 있으면서도 유려하며 하늘을 숭상하고 자연과의 조화를 중시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 방어적이며 단결이 강하다. 구름과 나무, 새 등의 문양을 사용한다. 새는 신의 사자라 여기며, 구름은 천계의 대지이다. 나무는 신성한 신단수 문양이 많고, 하늘의 기운을 받는 느낌의 나무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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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국 - 험한 자연환경 속에서 살아온 하국의 사람들은 지칠 줄 모르는 열정과 어려움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을 가진 민족이다. 항상 야심에 차있고 명예를 목숨보다 중하게 여기는 하족에게 세상의 혼란과 어려움은 곧 기회이기 때문에 이제 그들은 대륙의 패자가 되기 위해 진군을 시작한다. 강인하고 호전적이며, 고난과 재난에 굴하지 않는 성향으로 힘이 넘치는 필체와 대지를 숭상하고, 동물들의 강인한 능력을 지향하며 힘과 명예를 중시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 동물과 나무, 가시덩굴 등의 문양을 사용한다. 건국 때 내려온 십이지신의 동물을 숭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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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국 - 이번 CBT에는 공개되지 않지만 아름다우면서도 위험한 땅에서 영혼의 세계를 탐구하며 조용히 지내온 묘국의 사람들은 신비롭고 은밀한 민족이며 동시에 자신의 영토와 가족을 침범하는 이는 절대로 용서하지 않는 냉혹한 종족이기도 하다. 오랜 세월 잠든 듯이 지내오던 묘족은 이제 천하의 혼란을 계기로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고자 야심의 칼날을 갈고 있다. 섬세하고 날렵하며, 주변 사물과 남의 힘을 이용하는 데 능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섬세하고 가는 필체를 가치고 있으며 거북과 바다를 숭상하고 단결을 잘하면서 신중하지만 기회가 오면 재빠르게 행동하고 죽음과 영혼, 귀신에 대한 깊은 이해가 문화의 근간이다. 물고기, 천구, 파도가 많다. 문양들은 모두 섬세하고 아름답게 그리며, 가는 선들을 애용한다. 물고기는 묘국의 주요 식량원이며 동시에 바다를 영적 고향으로 여기기도 하다. 등껍질 위에 대지를 얹고 있는 거북신 천구의 문양을 사용한다.

쉽게 구성된 퀘스트와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간단하게 즐긴다
MMORPG에서 게임의 흐름을 좌지우지 하는 것은 단연 퀘스트다. 퀘스트를 수행하며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를 파악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패 온라인의 퀘스트는 크게 전설, 모험, 일반, 의뢰 퀘스트로 구분할 수 있다. 전설, 모험 퀘스트는 게임의 전체적인 시나리오를 일렬로 늘어뜨린 상태에서 차근차근 짚어가는 형식으로, 이를 통해 시나리오의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일반 퀘스트는 특정 몬스터를 몇 마리 사냥하거나 혹은 몬스터를 처치하고 특정 아이템을 몇 개 구해오라는 형식으로 흔히 접할 수 있는 방식의 퀘스트다. 하지만 패 온라인의 일반 퀘스트에서는 특정 이벤트 상황을 충족시키면 발생하는 돌발 퀘스트가 존재해 조금은 색다른 느낌을 전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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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퀘스트는 일종의 일일 제한 반복 퀘스트의 개념이라 할 수 있다. 게이머는 전쟁 퀘스트를 통해 경험치와 게임머니는 물론 사냥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스킬 포인트도 더욱 쉽게 획득할 수 있다. 게이머가 보다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대한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근래의 추세에 맞춰 패 온라인 역시 편리한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지원한다. 게이머는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퀘스트 정보창에서 해당 NPC를 클릭하면 맵에 자동으로 위치 표기가 되고, 퀘스트 정보를 요약해 둔 퀵뷰에서 관련 내용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어 보다 편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토쟁과 용호쟁 그리고 혼돈의 전장을 통해 즐기는 전투의 재미
패 온라인의 전투 시스템 중 하나인 토쟁은 쉽게 말해 각 맵의 소유지를 결정하는 전쟁이라 할 수 있다. 각 맵에는 소유지의 개념이 들어가 있으며, 토쟁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는 해당 맵에서 얻을 수 있는 특수 물품을 획득할 수 있다. 공성전을 보다 다양한 게이머가 즐길 수 있도록 진입 조건을 완화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토쟁에는 레벨 구분 없이 약 40명의 게이머가 참가할 수 있으며 최종 1인이 남으면 승리하게 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된다.
용호쟁은 동등한 레벨대의 게이머들이 특정 장소에 모여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삼국의 각 진영이 삼각형의 각 꼭지점 지역에서 시작하게 되며, 중앙에서 전쟁을 치루게 되는 형식의 전투 시스템으로, 용호쟁에서 승리하게 될 경우 해당 종적 전체에 특정 버프가 주어지며, 전투에서 승리한 게이머 개개인에게는 아이템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금강목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혼돈의 전장은 각 진영이 모두 같은 장소에 참가할 수 있는 공동 사냥터다. 또한 일반 필드의 몬스터보다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지역으로 반드시 진을 이룬 상태로 진입해야 하는 곳이다. 매우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난이도가 높은 만큼 높은 경험치와 레어 아이템 등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국가 규모로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인 성전이 준비 단계에 있다.

정형화된 캐릭터는 가라, 스킬 트리를 통해 자신만의 직업을 만들자
일반적으로 MMORPG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다양한 직업을 선택하게 된다. 어느 직업이 가장 유리한지를 따지는 것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 기존의 게임들과는 달리 패 온라인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정형화된 직업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캐릭터가 성장하면서 얻게 되는 스킬 포인트를 통해 게이머가 지정하는 스킬에 따라 스킬 트리의 방향이 정해지며, 이를 통해 캐릭터의 특색이 정해지는 시스템이다. 패 온라인의 스킬은 불, 물, 땅, 암흑 등 총 4가지 속성으로 분류되며 각 계열마다 각각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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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과 관련된 스킬은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며 물과 관련된 스킬에 투자하면 명중률과 크리티컬 수치가 상승하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모든 종족, 어떤 캐릭터를 막론하고 같은 스킬 트리를 타게 되지만, 발현(일반적인 MMORPG의 전직과 같은 개념)을 2번 거치면서 해당 국가만의 스킬 트리가 공개되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이번 1차 CBT에서는 25레벨까지의 스킬 트리가 공개되지만, 추후 진행되는 테스트를 통해 5레벨 단위로 새로운 스킬 트리가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패 온라인의 다양하고 독특한 시스템을 즐겨보자
앞서 언급한 대표적인 시스템을 제외하고도 패 온라인에는 눈여겨 볼 다양한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 중 몇 가지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자.

수호령 시스템 – 패 온라인의 변신 시스템으로 과거에 존재했던 전설의 용사들의 외형을 빌려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게이머는 전설 퀘스트를 진행하며 7명의 전설의 전사와 조우하게 되며, 이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들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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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법 시스템 – 패 온라인의 진은 기존 MMORPG의 파티와 비슷한 개념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진법 시스템이 기존의 파티 시스템과 차별화 되는 점은 진을 구성하고 있는 게이머들이 어떤 대열을 갖추냐에 따라 발동되는 스킬이 따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게이머들은 이들 진법을 통해 강력한 공격 스킬, 거대 병기 소환, 도트형 스킬 시전 등을 즐길 수 있다.

학살자, 현상금 시스템 – MMORPG의 주요 콘텐츠인 PK 시스템과 관련된 시스템이다. 다른 게이머를 많이 사살한 캐릭터는 아이디가 빨갛게 변하면서 학살자라 불리게 된다. 학살자에는 타 게이머를 살해한 수에 따라 10여개의 단계가 존재하며, 높은 등급으로 올라갈수록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PK를 많이 할수록 불이익을 받게 되는 기존의 게임들과는 달리 패 온라인에서는 오히려 혜택을 받게 되는 것. 하지만 등급이 높은 학살자를 쓰러트리면 더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므로, 학살자 등급이 오를수록 타 게이머들로부터 집중적인 견제를 받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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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장착창 시스템 – 패 온라인에서는 키 하나만 누르면 애초에 설정했던 장비들을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미리 장비 조합을 설정하고, 상황에 맞춰 빠르게 장비를 바꿔가며 대처할 수 있도록 배려한 시스템이다.

고향 시스템 – 모든 게이머는 캐릭터를 생성할 때 10개의 고향 중 랜덤하게 1곳을 가지고 태어나게 된다. 해당 고향은 게이머가 사냥을 하면 얻게 되는 게임 머니의 일정 %를 축적하며, 일주일에 한 번,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되어 있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공개 추첨을 해 당첨자에게 누적된 게임 머니를 모두 지급한다. 또한 진을 형성할 때 진 안에 같은 공향 사람이 있으면 '고향의 정'이라는 버프를 받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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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적인 분위기의 판타지를 기대한 게이머들에게 다가가는 패 온라인
기존 게임들에서 볼 수 없었던 동양 판타지 패온라인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시스템들, 자유로운 스킬 트리 등 탄탄한 게임성과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게이머들의 눈과 손을 즐겁게 해줄 화려하고 강력한 전투 시스템과 타격감은 패온라인의 진가를 유감없이 드러내주고 있다. 이러한 패온라인을 게이머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오토 방지 시스템부터 서버 분할 시스템까지 안정적인 테스트를 위한 최선의 준비 작업은 마무리되었고 1차 CBT의 막이 오르기를 기다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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